본인 눈 타입에 맞는 아이라이너 선택 중요
눈을 커 보이게 하는 아이라이너는 눈화장을 중요시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인데 아무리 좋은 아이라이너라도 제대로 그리는 법을 모른다면 얼룩덜룩한 눈매가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라인을 제대로 그리는 법을 익혀야 아름다운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눈화장할 때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인데, 자신의 눈 모양 등을 고려해 아이라인을 골라야 한다.
속눈썹 숱이 많은 사람은 일반적인 아이라이너로는 속눈썹 사이를 메꾸기 어렵기 때문에 펜슬보다는 얇은 붓 펜 타입을 쓰는 것이 편하다.
펜슬 타입의 라이너로만 그릴 수도 있지만, 좀 더 깔끔한 느낌을 원한다면 펜슬 타입으로 가이드를 먼저 그려놓고 젤이나 리퀴드 타입으로 그리면 깔끔히 그릴 수 있다.
다만, 초보의 경우 수정이 쉬운 펜슬 타입 아이라이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많이 그린 후 실력이 늘었을 때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나 붓 타입의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그리는 것이 좋다.
대신 펜슬 타입은 대부분 제형이 무르기 때문에 아주 잘 부러진다는 점을 알아둬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아이라이너를 찾았다면, 이제 아이라인을 제대로 그리는 법을 익혀야 한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 아이라이너를 속눈썹 사이사이 점막에 칠할 때는 눈을 반쯤 내리깔고 거울을 보며 그리면 된다.
아니면 약지로 눈꺼풀을 살짝 들어 올려 칠할 수도 있다. 눈 화장 초보라면 눈앞 쪽 점막이 간질거리는 느낌이 들 수 있는데 이때 심하게 눈을 깜박거리면 화장이 번지기 때문에 조심조심 그려야 한다.
그리고 아이라이너로 눈꼬리를 그리려면 먼저 검정 눈동자의 끝나는 부분을 기준으로 점막에 작게 점을 찍고, 흰자위가 끝나는 부분을 마저 찍고 연결한 후 남는 부분을 채워주면 된다.
열심히 그렸지만, 눈꼬리 수정이 필요하다면 면봉에 파운데이션을 소량 묻혀 수정해주면 깔끔하게 고칠 수 있다.
만약 쌍꺼풀이 없는 경우 아이라이너가 묻혀 눈을 뜨면 사라지는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때 아이라이너를 눈에 띄게 하기 위해 아이라이너로만 두껍게 칠하면 굉장히 어색하니 조심해야 한다.
무쌍의 경우, 아이라이너로 기본적인 라인은 잡아주고 눈매를 더 강조하고 싶다면 아이섀도를 이용하는 것이 오히려 낫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