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안경사 호응 힘입어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 돼
온오프 강의로 파트너 안경원과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 마케팅 활동 펼쳐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에실로 VIP 파트너 안경원인 에실로 엑스퍼트를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신규 프로그램인 ‘미디어 트레이닝’ 하반기 과정까지 모두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에실로코리아 미디어 트레이닝 특강은 에실로 엑스퍼트 안경사들만을 위해 2023년 새롭게 시도한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오랜 기간동안 안경 업계에서는 파트너 안경원을 위한 혜택으로 렌즈 주문 조당 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일반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했으나, 에실로코리아는 안경업계로서는 이례적으로 안경원의 실제 경영에 도움이 되는 혜택을 제공해 신규 고객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온라인 홍보 마케팅은 이제 놓치고 갈 수 없는 부분인 만큼 그 중요성을 안경사에 지속적으로 알리고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 등 파트너 안경원과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고안한 것이다.
지난 4월 처음 선보였던 상반기 과정에서는 온라인 홍보 마케팅이 다소 생소할 안경원을 위해 ‘실전 맞춤형’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수강자의 특성에 맞게 강의가 전개돼 안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에 힘입어 하반기 과정에서는 초청 외부 강사 노하우를 1:1로 개별 코칭될 수 있도록 해 다양한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경원 각각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했으며, 네이버를 활용한 홍보 이외 다른 채널 마케팅 사례까지 선보였다.
특강에 참석한 안경사들은 “강의 내용이 무척 알차고 필요한 내용만 알려주어 매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온라인 매장 홍보에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정말 좋은 기회였다”, “현실적인 내용과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을 짚어주셔서 온라인 홍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낼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다. 다음에도 좋은 강의 부탁드린다” 며 특강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에실로코리아 마케팅 담당자는 “엑스퍼트 미디어 트레이닝 프로그램은 파트너사와 함께 장기적으로 상생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깊게 고민하여 탄생한 프로그램이다.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입문과정과 심화과정, 총 네 차례에 걸친 프로그램이 성공리에 마무리되어 매우 기쁘다”며 “에실로는 앞으로도 파트너 안경원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내년에도 엑스퍼트 안경사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