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메이크업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라면 아찔한 속눈썹 표현을 위해 마스카라를 이용할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좋다고 소문이 난 마스카라를 써도 만족스럽지 않을 때가 있다.
이것은 바로 본인이 연출하고 싶은 스타일이랑 마스카라 브러시가 맞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인데 풍성한 속눈썹을 원하는지, 아찔하게 올라간 속눈썹을 원하는지에 따라 당신이 선택해야 하는 마스카라의 브러시가 다르다.
마스카라는 기능에 따라 컬링, 롱래시, 볼륨 3가지로 나뉜다. 컬링 마스카라는 마스카라의 기본이 되는 속눈썹을 위로 올라가게 하고는 역할을 한다.
볼륨 마스카라는 얇고 힘없는 속눈썹까지 풍성하면서도 숱이 많아 보이게 하며, 롱래시 마스카라는 속눈썹이 길어 보이게 하는 동시에 짧고 처진 속눈썹에 컬링 효과를 준다.
마스카라를 고를 때 브랜드만 보고 사는 것보다 자신이 어떤 속눈썹을 원하는지 생각한 후 마스카라 기능을 따져보는 것이 현명하다.
마스카라를 바르는 방법은 먼저 뷰러를 사용해 처진 속눈썹을 올리는데, 눈썹 뿌리, 중간, 끝부분을 3회에 걸쳐 고르게 집어준다. 그 뒤 속눈썹 뿌리 부분부터 꼼꼼하게 마스카라 액을 지그재그로 바르면 된다.
브러시가 두툼하고 브러시를 이루고 있는 모 하나하나가 긴 마스카라는 풍성한 볼륨 효과를 낼 때 좋다. 속눈썹 한 올 한 올을 브러시의 기다란 모에 묻어 있는 마스카라 액으로 감싸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풍성한 느낌을 낼 수 있다.
각도가 휘었다 브러시의 끝이 휜 마스카라는 속눈썹 양 끝이나 아래 속눈썹 등 브러시가 닿기 힘든 부위를 번짐 없이 바르기 좋다. 또 전체적으로 휜 모양의 브러시는 속눈썹 끝 부위를 번짐 없이 바를 수 있어 효과적이다.
길게 컬링 된 속눈썹을 원한다면 브러시의 모가 가늘고 그 사이사이가 최대한 촘촘한 마스카라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속눈썹 한 올 한 올에 다 발리기만 쉽게발리지만 쉽게 뭉치지 않아, 속눈썹이 원래 길면서 높이 올라간 것 같은 눈속임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요즘은 마스카라 모양이 머리에 빗는 빗처럼 생긴 제품도 있는데 이는 빗처럼 빗질해 주기 때문에 속눈썹끼리 뭉칠 위험도 적다. 볼륨 효과까지 주고 싶다면 속눈썹 뿌리 부위를 바를 때 지그재그 방향으로 움직이며 바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