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메가3와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사진=픽사베이)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메가3와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사진=픽사베이)

오메가3는 눈 건강에 필요한 영양소다. 주로 참치, 고등어, 정어리, 삼치, 꽁치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많이 함유돼 있다.

오메가3는 신체의 정상적인 성장과 건강을 위한 필수 지방산이다. 오메가3는 혈중중성 지질개선과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건조한 눈 개선, 시력 보호, 눈물막 기능 향상, 치매 예방, 당뇨 예방, 관절염 예방, 비만 및 심장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비타민D는 황반변성을 예방해주며 우유, 새우, 달걀노른자, 소의 간, 표고버섯, 시금치 등에 많이 들어 있다.

음식으로 섭취해도 좋지만, 영양제로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오메가3와 비타민D를 함께 섭취하면 시너지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오메가3와 비타민D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들은 눈 건강뿐 아니라 심혈관계 질환이 감소해 암으로 인한 사망률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비타민D의 권장소비량은 하루 400IU이기 때문에 과다 섭취하면 안 된다.

너무 많이 먹으면 간에 축적되어 식욕부진이 나타나고, 고칼슘혈증으로 두통, 구토, 입 마름, 어지러움 등이 일어날 수 있다. 또 연조직 석회화, 신장결석, 신부전증, 고혈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