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여성들은 풍성한 속눈썹을 위해 속눈썹 연장 시술을 많이 받는다. 속눈썹 연장은 기존 속눈썹에 인조모를 붙여 풍성하고 긴 속눈썹 연출을 돕는 케어다. 한 번 붙이면 오래가고 자연스럽기 때문에 기존에 많이 사용하던 붙이는 인조 속눈썹보다 인기가 많다.
속눈썹 연장은 속눈썹의 길이를 늘이는 방법이다. 이에 8~12mm까지 원하는 기장을 붙여 또렷하고 생기 넘치는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한번 시술을 받으면 평균 3~4주 정도 유지되지만, 사람마다 짧게 유지되는 사람이 있고 길게 유지되는 사람이 있다. 이는 어떻게 관리하냐 따라 달라지는데 특히 클렌징 방법에 따라 유지 기간이 길고 짧아질 수 있다.
평소와 같이 눈을 비비면서 눈화장을 지우면 연장한 인조 속눈썹이 쉽게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면봉 등을 활용한 꼼꼼한 클렌징을 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속눈썹 연장 후에 세안할 때 물이 닿는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최대한 클렌징폼 거품이 연장한 부위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원래는 화장용 솜에 아이 리무버를 묻혀 문질러 가며 화장을 지웠던 사람이라도 속눈썹 연장을 받았다면 면봉을 이용해 지우도록 하자. 눈가에는 오일보다는 워터 타입의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다. 인조 속눈썹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오일 감이 적은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 화장을 할 때도 주의해야 한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 속눈썹에 닿게 되면 클렌징이 어렵고 리무버 사용할 때 지속력이 떨어질 수 있으니 눈꼬리 쪽에만 살짝 그리는 것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연장을 받은 후 꾸준히 속눈썹 영양제를 발라줘 원래 있던 속눈썹이 빠지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좋다. 또 무엇보다도 속눈썹 연장을 위해서는 불법이 아닌 전문가, 전문관리 숍에서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