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릴효능 효능·부작용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와 아스타잔틴, DHA가 들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진=픽사베이)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와 아스타잔틴, DHA가 들어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 (사진=픽사베이)

크릴오일이 최근 주목받고 있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크릴 오일은 깨끗한 남극 해역에만 서식하는 크릴이라는 갑각류에서 추출한 오일을 의미한다.

각종 방송과 매체에서는 크릴오일의 효과로 다이어트와 혈관 청소를 꼽았다. 크릴오일이 혈관에 쌓인 지방을 녹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크릴오일은 다이어트와 혈관 청소 뿐 아니라 시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

크릴오일에는 아스타잔틴과 오메가3, DHA가 들어있어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노인성 안구질환이나 황반변성증 예방에 효과가 있다. 특히 DHA는 우리 몸의 망막에 가장 풍부해 크릴오일의 DHA가 시력 보호 및 안과 질환 예방에 매우 효과적이다.

크릴오일의 대표성분인 인지질은 세포를 보호하는 세포막의 주성분이며 사람의 뇌에도 다량 함유돼 있다. 크릴오일에 함유된 인지질은 물에 잘 녹지 않는 일반 생선 기름과 달리, 물에 잘 녹는 성분으로 체내 흡수가 빠르다.

하지만 크릴오일 과다 복용은 식욕 감퇴나 설사 증상, 위장 장애 등 크릴오일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크릴오일은 하루 섭취량 2000mg이 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새우 알레르기나 갑각류 알레르기, 해산물 알레르기 등 체질에 따라 구토, 구역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