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미·루이샤인 등
소재·재질 최상급 적용
직장인으로 고객층 확대

렌즈미
렌즈스토리
루이샤인
오렌즈



'싼 게 비지떡'이라는 말이 있다. 값이 저렴한 물건은 그만큼 품질이 떨어지기 때문에 큰 기대없이 구매가 이뤄지는 저가 제품을 뜻한다.

안경업계에도 굳이 '비지떡'같은 제품을 꼽자면 콘택트렌즈 전문 체인브랜드가 출시하는 PB렌즈 등이 있었다.

최소 5,000원부터 1만원 미만의 저가형 렌즈는 중고등학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키며 날개돋힌 듯 팔려 나갔다. 물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품질이 확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다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학생들이 주로 싼 값에 애용하다보니 품질이 떨어지는 이미지는 꼬리표처럼 따라붙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PB렌즈가 반란을 거쳐 대변신에 성공했다. 더이상 품질면에서 뒤떨어지지 않는 프리미엄급 PB렌즈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강점으로 꼽히던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의 우수성은 그대로 안고가면서 기술력과 소재, 재질을 최상급으로 적용했다. 고가라인의 프리미엄 PB렌즈가 활기를 띠면서 중고등학생뿐만 아니라 20~30대 직장인 여성까지 폭 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품질은 물론 가격, 디자인 등 세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프리미엄 라인 PB렌즈를 엿보자.

렌즈미는 최근 칵테일, 루이 샤인 등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의 렌즈를 잇따라 선보이며 프리미엄 제품군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뷰티렌즈를 착용하고 싶지만 눈 건강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을 매료시킨 것이다. 루이 샤인은 한 달 착용으로 오렌즈 셔벗, 애쉬 아일랜드, 스위티 모카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이름처럼 톡톡 튀는 디자인과 개성 넘치는 컬러가 20대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칵테일도 레드빛이 감도는 'SWEET', 바다를 닮은 푸른 빛이 매혹적인 'DRY', 강렬한 그린이 조화를 이루는 'SOUR' 등 총 3가지로 구성됐는데 두 제품 모두 인기가 좋다.

렌즈미는 4월 중 프리미엄 라인의 PB렌즈 출시를 앞두고 있다. 칵테일, 루이 샤인에서 업그레이드 된 버전으로 최상의 소재와 기술이 접목돼 올해 상반기 주력 상품으로 기대가 크다.

렌즈스토리도 차별화 된 소재와 기술을 접목시킨 프리미엄 PB렌즈를 통해 연일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그 중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CLEAR VISION'은 비이온성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의 클리어렌즈다. 이미 콘택트렌즈 시장에서는 최상의 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실리콘 하이드로겔에 비이온성 기술을 접목시켜 산수투과성은 높이고 수분증발을 줄여준다. 비이온성 렌즈는 일반 렌즈와 달리 각막에 직접적으로 밀착되지 않아 착용 후 장시간이 지나도 눈물 손실 및 각막 자극이 없다. 이에 따라 각막변형, 안구건조증을 최소한으로 줄인 획기적인 렌즈다.

뷰티렌즈인 'IT GIRL AQUA'도 인기다.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인 'IT GIRL AQUA'는 서클라인이 레이스 형태를 띠며 부드러우면서도 우아한 눈빛을 연출해준다. 브라운, 그레이, 서클브라운 등 3가지 컬러에 난시교정이 가능한 초코까지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출시됐다. 소비자들 스타일에 맞춰 선택이 가능해 소재와 디자인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

최근에는 컬러렌즈에 펄을 입힌 최상의 뷰티렌즈를 선보이기도 했다. 'IT GIRL STELLA'는 자연스러운 브라운, 초코컬러에 은은하게 펄을 입혀 더욱 반짝이는 연출을 돕는다. 3컬러 실리콘 하이드로겔 렌즈 'IT GIRL HOLIC'은 렌즈스토리의 베스트 PB제품으로 현재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오렌즈도 프리미엄 렌즈를 다수 보유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원데이 시크리스 3콘 코랄그레이, 시크리스 넬리브라운을 비롯해 안나수이 모던브라운, 안나수이 3콘 브라운·그레이, 2주 착용인 안나수리 로즈베리 브라운·로즈베리 그레이와 안나수리 드레시 브라운·드레시 그레이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 중이다.

오렌즈는 특히 미 FDA 승인을 받은 퍼스퍼릴콜린이란 소재로 프리미엄 라인 렌즈를 출시 중이다. 퍼스퍼릴콜린 소재는 인공 심장판막, 혈관 수술시 사용되는 물질로 인체에 무해하며 믿을 수 있는 재질이다.

오렌즈 관계자는 "오렌즈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눈 건강과 아름다운 아이 스타일링을 위해 다양한 디자인, 컬러 렌즈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며 "특히 뷰티렌즈를 착용하면서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해소하기 위해 소재는 물론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연구·개발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렌즈타운도 실리콘 하이드로겔 소재의 프리미엄 PB렌즈 6종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주 중 공식 홈페이지 및 렌즈타운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달 말 기술과 소재를 한 층 업그레이드 한 프리미엄 라인의 신제품이 대거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비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blessjn@fneyefocus.com 노민희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