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소다몬 유상민 본부장
유상민 소다몬 본부장

다양한 디자인·소재로 도수테도 곧 출시
내달 6일 프리마호텔서 단독 수주회 개최
어린이·성인용 걸맞는 홍보·마케팅 계획

몇 년 전부터 안경 시장에 국내 하우스 브랜드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이는 곧 국내 안경 생산업체들이 착한 가격, 트렌드에 맞는 안경을 디자인해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다는 뜻이다.

이중 아이웨어 브랜드 소다몬(SODAMON)이 브랜드(도수테)를 론칭해 안경 업계에 화제가 되고 있다. 최신 스타일과 과감한 디자인이 매력인 소다몬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내달 6일 서울 청담동에 있는 프리마호텔에서 단독 수주회를 개최한다. 수주회에 앞서 소다몬 유상민 본부장을 만나 새 제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봤다.

―소다몬 아이웨어가 선글라스로 유명하다. 간략하게 브랜드에 대해 설명하신다면.
▲소다몬 선글라스는 개성이 강하고 톡톡 튀는 매력적인 아이웨어로 '스트리트 패션과 익스트림 스포츠의 결합'을 콘셉트로 다양한 디자인과 유니크 한 컬러가 특징이다 과감한 패턴의 프레임과 화려한 컬러감이 있는 미러렌즈로 구성된 소다몬 아이웨어는 나이대를 떠나 50~60대 중장년층도 즐겨 착용한다. 소다몬 아이웨어는 디자인과 색상이 화려할 뿐만 아니라 기능면에서도 우수하다. 테 트론과 레이온의 합성 소재 인 티알 소재로 만들어진 프레임은 초경량 고탄성 소재로 유연성이 좋아 쉽게 부러지지 않는다. 또 소다몬의 컬러렌즈는 도색 방식이 아닌 사출 시 컬러 안료를 혼합해 컬러를 내기 때문에 변식이나 컬러도료에 의한 알레르기 발생을 원천적으로 차단했다.

―백화점과 면세점에 제품을 유통하다가 안경원에도 납품하고 있다. 차이점이 있는가.
▲특별한 차이점은 없다. 오히려 안경원에 백화점과 같은 제품이 있어 안경원 인지도가 올라가는 경우가 많다. 제품과 가격은 동일하며 때에 따라 안경원은 특별한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에게 더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제시할 수 있다. 그러다 보면 단골 고객도 생기며, 안경원 매출도 덩달아 올라가기도 한다.

―기존에 선글라스로 선보이다가 곧 도수테도 출시한다고 들었다.
▲맞다. 도수테도 출시한다. 클래식하면서 모던한 스타일로 제작했다. 물론 개성이 강한 도수테도 있다. 최신 트렌드에 다채롭게 제작했다. 소다몬 자체 내부에 자체 디자이너가 6명이나 된다. 디자이너팀과 1년 가까이 연구하고 또 연구했다. 소재는 TR, 아세테이트, 티타늄 등 다양하게 사용했다.

―안경업계가 경기 불황으로 인해 어렵다. 새로운 라인의 제품을 론칭하고 출시하는 게 결코 쉽지 않았을텐데.
▲물론 쉽지 않다. 하지만 경기가 불황일수록 신제품 출시와 제품 개발에 투자를 하려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경기불황으로 인해 모든 분야가 어렵다고 하지만, 더 성장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일 수 있다. 미래 성장의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소다몬은 제품 디자인과 브랜드에 대한 투자는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새 제품에 대해 홍보와 마케팅이 있다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홍보와 마케팅을 하고 있다. 어린이 제품은 어린이 눈높이에 맞게, 성인용 제품은 성인들의 눈높이에 맞게 마케팅을 계획하고 있다. 가령 키즈 제품은 어린이들이 즐겨보는 TV방송에 간접광고(PPL)를 통해 노출하고, 성인용 제품인 경우 성인들이 잘 가는 패션쇼나 매장, 신문광고나 TV 광고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또 안경원에 새 제품을 구성할 때 어떤 방식으로, 어떤 소품을 이용해 디스플레이를 해야 할 지 모르는 경우가 있다. 이때 소다몬은 그 안경원에 맞게 제품을 디스플레이를 해 주고 있다. 저렴한 안경도 소품과 조명 등을 이용해 고가 제품으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을 어떻게 디스플레이 하느냐에 따라 소비자가 보는 눈은 달라지며, 안경원 매출도 달라지게 마련이다.

―내달 6일 수주회를 개최한다. 준비는 잘 되고 있나.
▲기존에는 타 업체와 연합해 수주회를 했다면, 이번에는 단독 수주회이다. 12월 6일, 서울 청담동에 있는 프리마호텔에서 진행한다. 수주회에 참가하는 안경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줄 수 이벤트도 준비했다.

―마지막으로 전국 안경사분에게 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소다몬 아이웨어는 이미 검증된 제품이다. 이번 도수테 역시 디자인과 기능면에서 우수하다. 가격도 품질 대비 훌륭하다. 소다몬이 출시한 제품을 통해 안경원 매출이 확실히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 이번 수주회는 소다몬이 준비한 첫 단독 수주회인 만큼 꼭 참가해 좋은 제품을 만나보길 바란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