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맛집에 유행이 있듯이 안경에도 유행하는 디자인이 있기 마련이다. 최근 패션계 유행의 중심이 빈티지 무드로 옮겨가며 안경 시장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캐주얼하고 편안한 느낌의 뿔테 안경 대신 세련되고 도회적인 분위기의 메탈 안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대표적인 예이다. 이에 패션 안경숍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메탈 안경을 소개한다.
■뿔테로도, 메탈로도 변신 가능! '팔색조' 솔텍스 안경 메탈 안경의 모던함과 뿔테 안경의 캐주얼한 느낌을 모두 놓치기 싫은 이들이라면 아세테이트와 메탈 소재가 어우러진 솔텍스 안경을 주목하자. 외부 림을 제거하면 메탈 안경으로, 외부 림을 그대로 두면 뿔테 느낌으로 착용할 수 있는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의 '듀얼구스토'는 어떨까.
안경 하나로 두 가지 스타일링이 가능해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것은 물론, 총 3가지의 디자인과 5~6가지의 컬러로 구성돼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혔다. 특히 동그란 프레임과 블랙, 골드 컬러가 어우러진 듀얼구스토 안경은 댄디하면서 부드러운 분위기를 자아내 매일 착용하는 데일리 안경으로 제격이다.
한층 이지적이고 카리스마 있는 이미지를 원한다면 은은한 그레이 컬러와 실버 메탈 템플이 돋보이는 듀얼구스토를 착용해 볼 것. 적당히 각진 스퀘어 프레임과 샤프한 디자인이 지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메탈 안경이라고 다 같은 메탈 안경? NO~ 템플, 프레임 주목! 동그란 프레임의 메탈 안경은 수트, 비즈니스 캐주얼 등 포멀한 스타일링에 최적화된 아이템이다. 그러나 메탈 안경도 다 같은 메탈 안경이 아니다. 본인의 피부색이나 얼굴형, 평소 스타일링 등에 따라 어울리는 안경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안경테의 두께와 컬러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고르는 것이 좋다.
익숙한 뿔테 안경을 벗고 이미지 변신을 시도해 보고 싶다면 다른 메탈 안경보다 템플이 두꺼운 '안경은 얼굴이다 룩옵티컬'의 메탈 안경을 추천한다. 두꺼운 템플이 얼굴의 여백을 가려줘 이목구비를 더욱 또렷하게 만들어주기 때문.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블랙 컬러의 가느다란 메탈 안경을 써 보자.
어떤 스타일링에도 무난히 어울리고 디자인이 심플해 자연스럽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다. 룩옵티컬 관계자는 "요즘은 클래식하고 포멀한 느낌의 메탈 안경이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한끗 차이로 나에게 어울리는 안경이 있고, 그렇지 않은 안경이 있기 때문에 디자인, 컬러 등 다양한 요소를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