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드라럭스 기술 적용
소재 등 업그레이드 선봬
건조감 호소 직장인 추천

오아시스원데이 측면


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가 지난해 말 출시한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 탄생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콘택트렌즈 업계를 리딩하는 기업인 만큼 아큐브 브랜드 출시 이후 시력관리 솔루션 창출에 전념하고 있는 존슨앤드존슨은 소비자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제품 출시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최근 선보인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는 이런 경영철학이 담겨 있는 렌즈다. 국내에서 우선 출시된 아큐브 오아시스 2주 착용 렌즈는 2015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전문가 및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제품이다. 안과에서도 라섹 등 수술 후에 회복용 렌즈로 사용할 만큼 인정받았다. 오아시스 원데이는 2주 착용렌즈에서 재질은 물론 하이드라럭스 기술(HydraLuxeTM)까지 적용하면서 한층 업그레이드 했다.

■안구건조증, 원인은 눈물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가 주목한 것은 안구건조증이다. 건성안 증후군 또는 눈 마름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안구건조증은 눈을 촉촉하게 적셔서 부드럽고 편안한 눈 상태를 유지해 주는 눈물층의 양과 질이 감소하거나 변동이 생지는, 즉 눈물층에 이상이 생김으로써 발생하는 안구의 건조감, 작열감, 흐려보임 등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들의 집합을 말한다.

한 대학병원 연구결과에 의하면 우리나라 대도시 인구의 90% 이상이 안구건조증을 경험해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을 정도로 많은 현대인들이 눈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렇게 현대인들에게 안구건조증이 대표적인 증상으로 부상한 것은 스마트폰 등 모바일 사용이 급증해 일상에서 눈을 쉬지 않고 무언가 집중해서 읽고 봐야만 하는 라이프 스타일에 있다. 이렇게 근거리를 집중해서 보게 되면 눈 깜빡이는 횟수가 줄어들고, 이는 얇게 눈을 감싸고 있는 눈물층이 불안정해지게 한다. (출처: 국가건강정보포털 의학정보-안구건조증)

■아큐브,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눈물 연구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게 되면 눈물층이 콘택트렌즈 위와 아래로 나뉘어져 눈물층이 불안정해지기 쉬운 환경이 된다. 그래서 소비자들이 꼽은 콘택트렌즈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눈물막 손상을 최소화하는 것이 관건이다. 눈을 촉촉하게 적셔 부드럽고 편안한 눈 상태를 유지해주는 눈물막이 손상될 경우, 안구건조, 이물감, 각막 착색, 충혈 등 다양한 부작용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상적인 콘택트렌즈란 눈물막의 기능을 자연 그대로의 상태로 유지시키는 렌즈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아큐브는 사람의 '눈물'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정상인은 누구나 매일 2~3cc의 눈물을 만들어 내는데 이 눈물은 안구 표면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유지시킬 뿐 아니라 눈을 깜빡이는 동안에도 안구에 지속적으로 수분과 산소를 공급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 눈의 표면에는 아주 미세한 두께의 보이지 않는 눈물막이 있어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눈물막은 크게 바깥층에서부터 지방층, 수성층, 점액층의 3가지 성분으로 이뤄지는데, 이 중 한가지 성분만 부족해도 눈물막이 불안정해지고 눈물이 쉽게 마르게 된다 . 안구건조 역시 각막을 덮고 있는 눈물막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건조한 환경에 지속 노출되거나 디지털 화면 응시로 인한 눈 깜빡임 횟수 감소 등으로 눈물막이 불안정해져 발생하기도 한다. 렌즈 착용 시 불편함의 주된 원인도 건조한 환경 속에서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눈물막이 쉽게 불안정해지는 데 있다.

■눈물 연구 끝에 탄생

아큐브의 오랜 '눈물연구' 끝에 탄생한 '하이드라럭스' 기술은 눈물막을 안정적으로 유지시키는 아큐브만의 최신 기술이다. 콘택트렌즈 착용자라면 누구나 익숙한 인공눈물의 주성분인 습윤인자(PVP, 포비돈)가 렌즈 재질 내에 함유돼 콘택트렌즈를 착용해도 자연상태의 눈물막이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 오랜 시간 렌즈를 착용해도 편안하다. 또한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업그레이드된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은 각막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전달하며, 자외선 차단 1등급 제품으로 UVA 90% 이상, UVB 99% 이상 차단해 각종 안질환의 원인인 자외선으로부터 민감한 눈을 보호해준다. 이 하이드라럭스 기술이 적용된 '아큐브 오아시스 원데이'는 바쁘고 건조한 나날들 속에서도 온 종일 마르지 않는 열정을 가진 렌즈착용자라면 분명 반길만한 제품이다.

한국존슨앤드존슨 비젼케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우리 눈 본연의 기능을 연구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아큐브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노민희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