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맞춤 컬러로 시각 스트레스 확 낮춘다 국가과제 창업성장 기업 선정 안경업계 신산업성장동력 기대
㈜국제빛과학연구소(대표 김우환)는 지난달 '엔젤루체 컬러처방 시스템(시각적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는 스마트 LED 조명시스템) 개발로 2017년 중소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국가과제 창업성장 기술개발 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는 현재 안경관련 산업에 있어서 신산업성장 동력 및 콘텐츠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한 일이다.
'엔젤루체 컬러처방 시스템'은 개인의 시각적 스트레스가 감소되는 컬러와 증가되는 컬러를 한 번에 구별하는 레인보우 검사방법을 개발해 선보인 것이다. 짧은 검사시간(30초)안에 컬러를 연속적으로 눈에 노출하여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개인맞춤 컬러와 스트레스를 증가시키는 컬러를 찾아주고 처방 프로그램을 통해 선택된 컬러를 적용한 안경렌즈도 함께 출시했다.
엔젤루체 컬러처방 시스템은 고객이 안경원 방문목적에 맞게 검사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메뉴화되어 있다. 학습(학생)용 안경, 일상 및 사무용안경, 선글라스용 안경, 야간운전용 안경 처방이 가능하게 되어있고, 렌즈추천과 처방지 출력을 지원하여 특화된 안경을 처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처방된 컬러를 매출로 연결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안경렌즈도 같이 출시한 것이다.
이번 엔젤루체 컬러처방 시스템 개발은 안경원에는 큰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 안경 및 렌즈에 초점이 맞춰져 새로운 수익 창출이 쉽지 않은 안경원에 새로운 매출원이 되기 때문이다.
엔젤루체 컬러처방 시스템(스탠드형)은 개인의 색파장을 검사하는 시스템에서 검사된 값을 학습용, 사무용 스탠드에 적용하여 집중력 향상을 유도해 학습능률 및 업무능률 향상 효과를 구현하는 제품으로, 안경을 착용하지 않는 사람도 안경원의 고객으로 유치 가능하다. 더욱이 검사와 처방이 우선시 되어야 하기에 안경원을 통해서만 공급이 진행된다는 점에서 경쟁력이 확보될 전망이다.
김우환 대표는 "획기적인 안경원의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을 통해 동반 성장을 추구하는 것이 기업비젼이다"라고 밝히고, "향후 고부가가치 창출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안경원과 기업의 이익을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