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야럭스' 소비자 선정 누진다초점 부문 브랜드대상 1위
제품 가치, 품질.만족도 등
SNS 통해 객관적평가 진행
호야단체사진

한국호야렌즈(대표 이선배)의 '호야럭스(HOYALUX)'가 지난 12일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7 스타브랜드 대상'시상식에서 누진다초점 안경렌즈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매경미디어그룹에서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의 후원을 받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총 38개의 기업 및 기관의 42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스타브랜드 대상은 꾸준히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국내외 우수한 브랜드들을 발굴해 홍보함으로써, 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경쟁력을 키우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수상 브랜드 선정에는 해당 브랜드의 가치와 시장점유율 등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대상 리서치 및 각 분야의 전문 심사위원회의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거치게 된다.
호야 그래프2
연령별 분포도

특히 스타브랜드 대상은 여타 기관의 브랜드 시상과는 분명한 차별점이 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관하는 온라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설문조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브랜드 가치와 품질, 서비스 만족도 등을 객관적으로 평가함으로써, 높은 신뢰도와 공정성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호야럭스'는 전국의 1만 4000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중 대부분의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했고, 경쟁 브랜드들을 제치고 누진다초점 렌즈 부문 1위에 선정됐다.

이는 '호야럭스'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것으로 볼 수 있다. 누진다초점 렌즈 부문 소비자 만족도 설문 조사는 지난 9월 1일부터 8일까지 온라인과 SNS를 통해 총 1만 4천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호야 그래프1
소비자 만족도

한국호야렌즈 관계자는 "호야럭스의 스타브랜드 대상 수상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무엇보다 소비자들로부터 최고의 누진다초점 렌즈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았다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이 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호야만의 까다로운 품질 정책과 독보적인 누진 기술력으로 쌓은 소비자들과의 신뢰가 스타브랜드 대상이라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며 "호야렌즈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안경사와 소비자 모두를 감동시킬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