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있는 하우스 아이웨어 수주회 EFIS(eyewear fair in seoul)가 지난 8일 부산 해운대구 노보텔 앰버서더에서 안경사 수주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수주회는 EFIS가 서울에서만 개최됐던 탓에 부산, 경남 등의 지방 안경사들은 직접 서울을 방문해 제품을 둘러보기 어려웠다.
그러나 이번 부산 수주회를 통해 다양한 하우스 아이웨어를 안경사들에게 선보이고, 평소에 만나기 힘들던 지방 안경사들과 화기애애한 현장 분위기를 연출하며, 업계 발전을 위한 다양한 얘기들이 오갔다고 EFIS 관계자는 밝혔다.
특히 이번 부산 수주회 참가업체들이 선보인 2018년도 신모델과 신규 브랜드는 올해 하우스 아이웨어 트렌드를 엿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 수주회 참가 업체로는 제이나인스테이션, 엠투아이티씨, 지오코퍼레이션, 로덴코리아, 오피스더블유, 한독광학, 세양코리아, 레인코트코리아, 아주옵틱스, 마루아이티씨, 빅스타아이엔지, 오이코스아이웨어, 씨슬로우, 오드아이웨어 등 국내 대표 하우스 아이웨어 취급 업체 14곳이 참가했다.
EFIS 관계자는 "서울과 수도권 위주의 수주회로 인해 다양한 하우스 아이웨어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남부지역 안경사분들을 위한 자리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EFIS는 앞으로도 퀄리티 있고 유니크한 다양한 하우스 제품들을 전국의 안경사분들이 부담없이 살펴보실 수 있도록 지방 수주회도 점차 늘려갈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부산 수주회는 연 1회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EFIS는 지난 2010년 처음 열려 수입 하우스 제품들을 중심으로 한 자리서 퀄리티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을 선보이며, 국내를 대표하는 연합수주회로 자리매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