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어필 프리미엄 콘셉트
성대점.코엑스점 등 4곳 오픈
엔터그룹 IHQ와 마케팅 제휴
이엔비코퍼레이션과 협력강화
아이엠스타, 17일 사업설명회


두쏠아이_코엑스점2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 IHQ(대표이사 전용주)의 자회사인 뷰티 프랜차이즈 '두쏠 뷰티'가 야심차게 준비한 안경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주)아이엠스타(대표 유일평)가 오는 17일 서울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센터 프리미엄 룸에서 사업설명회 및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이앤비코퍼레이션(대표 김석현)과 업무협약식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두쏠아이'와 '바라보다'를 전개하게 된 아이엠스타가 본격적인 체인망 확대를 공식적으로 선언함과 동시에 '아이패밀리'와 '안경창고 싸군', '바라보다' 브랜드를 보유한 이앤비코퍼레이션과의 협력강화를 알리는 자리다.

두쏠아이 로고

특히 아이엠스타는 젊고 트렌디한 감각이 돋보이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는 이앤비코퍼레이션의 '바라보다'를 자신들의 대표 브랜드 '두쏠아이'와 함께 체인 가맹사업을 전개해 나가기로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이엠스타 관계자는 "두쏠아이는 지난해 10월 성대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전국에 4개점을 오픈한 상태다. 바라보다는 인수라는 개념보다는 업무협약 차원에서의 협력강화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다"며 "두쏠아이와 바라보다 모두 안경사 분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으로 찾아뵐 예정이다. 사업설명회에 큰 관심을 가지고 찾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두쏠아이_코엑스점3

한편 아이엠스타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안경사들에게 자신들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실히 알리겠다는 계획이다. '두쏠아이'의 경우 프리미엄 안경원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컬러로 내부 인테리어 분위기를 보다 편안한 공간으로 연출함은 물론, 패셔너블하고 트렌디한 디스플레이와 오픈 진열장을 통해 소비자 만족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가치와 실리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맞춤 서비스와 이벤트를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가격정찰제 시행을 통해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높이고, 다양한 가격대와 트렌디한 제품을 가맹점에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또 IHQ의 대표 자회사인 엔터테인먼트 기업 싸이더스HQ와의 마케팅 제휴를 통해 TV, 영화 등 오프라인을 통한 PPL은 물론 매장 홍보물 지원 및 연예인 마케팅을 동시에 진행한다. 실제로 지난해 두쏠아이 1호점인 성대점에서 배우 장혁의 팬사인회가 열렸는데, 성대점이 위치한 성균관대역 전체가 술렁일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리기도 했다고 아이엠스타 관계자는 전했다.

바라보다는 '좋은 사람! 좋은 인상! 좋은 생각!'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신개념 안경문화를 실천하며, 따뜻한 감성과 세련된 감각, 새로운 안경문화를 추구하는 젊고 활력 넘치는 안경원을 콘셉트로 두쏠아이와 함께 아이엠스타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자리잡을 예정이다.

한편 아이엠스타의 모기업인 IHQ는 영화, 드라마 및 음반제작, 연기자 지도,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사업 분야를 보유하고 있으며, 시가 총액 3000억원이 넘는 코스피 상장 회사로 국내 대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이다. 2013년 1월에는 미용 프랜차이즈 브랜드 '두쏠뷰티' 1호점을 열고 뷰티사업에도 힘을 쏟고 있으며, 영화 제작, 게임 개발, 모바일 비즈니스 등 다양한 사업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는 건실한 기업이다.

두쏠아이_성대점 장혁 팬싸인회2

지난해 두쏠아이 1호점인 성대점에서 배우 장혁의 팬사인회가 열렸다. 팬사인회에 앞서 장혁이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있는 모습.




*아이엠스타는?

(주)아이엠스타는 IHQ의 자회사로 지난 2103년 뷰티프랜차이즈 사업에 첫 발을 뗀 '두쏠뷰티'가 설립한 안경 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뷰티산업이 점차 다른 산업군과의 협업으로 다양화되고 그 시장성과 사업성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에 착안해 지난해 7월 설립됐다. 아이엠스타는 현재 '두쏠아이'와 '바라보다' 2개의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두쏠아이는 현재 수원 성균관대 역사점, 서울 코엑스점, 대구 월배이마트점, 광교점 등에 문을 열었고, 바라보다는 서울 홍대, 상수 등 전국 20여곳에 오픈해 있는 상태다.

특히 두쏠아이는 안경전문가들이 모여 새로운 패션 안경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단순히 안경을 판매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사소한 시습관이나 생활환경 등을 면밀히 분석하고 정밀한 시력검사를 통해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최고의 안경을 선사한다. 시각적인 만족감뿐만 아니라 고객이 안경을 통해 자신의 개성을 마음껏 발산하고 패셔너블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또 싸이더스HQ 소속 셀럽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새로운 안경원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