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Oxnard'앨범 발표
빌보드 차트 상위권 랭크
신사동 쇼룸서 물건 구매도
콜라보 제품은 미도서 공개

뮤지크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글로벌 아이웨어 브랜드로 거듭난 뮤지크(MUZIK)와 세계적인 힙합·알앤비 뮤지션 앤더슨 팩(Anderson Paak)의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됐다.

뮤지크 크리에이티브 레이블(대표 박인철)은 뮤지크와 앤더슨 팩의 콜라보레이션이 극적으로 성사됐다고 지난 10일 밝히며, 국내외 패션 및 음악 마니아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음악이라는 소재를 모티브로 론칭된 뮤지크는 브랜드에 영감을 주는 뮤지션을 선정해 그의 예술 정신을 기리는 오마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자신들의 브랜드 색을 담은 프로젝트 앨범을 발매하는 등 음악과 관련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과 프로젝트를 통해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한국을 대표하는 소울 뮤지션 나얼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흑인 음악의 경쾌하면서도 빈티지한 무드와 브랜드 시너지를 담은 아이웨어 제품 및 다양한 아트웍을 선보이며 뜨거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현재 힙합과 알앤비 장르 음악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앤더슨 팩은 최근 닥터 드레(Dr. Dre)의 레이블인 애프터매스(Aftermath)에서 두 번째 메이저 정규 앨범 'Oxnard'를 발매 후,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글로벌 아티스트다.

특히 앤더슨 팩은 해외 공연이나 일상에서 뮤지크의 다양한 제품을 착용하는 모습이 온라인 매체와 SNS를 통해 노출되면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내한 당시에는 뮤지크 신사동 쇼룸을 직접 찾아 제품을 구매하는 모습이 포착돼 많은 국내 팬들에게 뮤지크 브랜드에 대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각자의 카테고리에서 명확한 아이덴티티를 통해 독창적인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아이웨어 브랜드와 글로벌 아티스트의 만남은 국내외 패션 브랜드와 음악 마니아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월드 와이드로 진행되는 뮤지크와 앤더슨 팩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은 오는 2월 열리는 세계 최대 광학 박람회인 '2019 밀라노 광학 박람회(2019 MIDO Eyewear Show)'에서 첫 공개될 예정이다.


ratio1234@fneyefocus.com 김선민 기자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