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러나 보톡스, 레이저, 수술 없이 주름 예방해야
사람이 나이를 먹어갈 수록 노화를 피할 수 없는데, 노화가 오면 자연스럽게 피부에 주름이 생긴다.
피부 중 가장 약한 눈밑은 주름이 잘 생긴다. 그래서 노화를 신경 쓰는 사람이라면 눈밑 주름을 펴기 위한 수술이나 시술을 찾아보게 된다.
사람마다 노화의 시작은 다르지만 대부분 피부는 25세 이후로 시작되는데 20대부터, 늦어도 30대 초반 부터 눈 밑 주름에 신경 써야 눈 밑 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눈 밑 주름은 노화 외에도 외부 자극으로 추위와 같은 환경적인 요소와 화장품이나 비누 등 피부에 직접적인 자극 등이 있다. 그밖에 추운 날씨,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나쁜 영양 상태, 스트레스, 각종 질병 등도 눈 밑 주름이 나타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차단하는 것이 좋다.
눈 밑주름을 없애기 위해서 주름 필러나 보톡스, 레이저, 수술 등의 방법이 있지만 이는 고가이기도 하고 현대 의학으로 이미 생긴 눈 밑 주름을 완전히 없애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시술이나 수술이 두려운 사람들은 일상생활 습관을 바꿔 눈 밑 주름을 예방하는 것이 좋다.
눈 밑 주름을 예방하려면 건강한 생활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은데, 가장 중요한 것은 수면이다.
피로감을 느끼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과 수면시간이 보장되어야 하는데 특히 피부는 밤 12시~2시에 재생되므로 되도록 이 시간 안에 숙면을 취해야 한다. 잠을 못 자게 되면 다크서클이 발생하게 되며 피부가 건조해져 주름이 쉽게 생기기 때문이다.
수면 만큼 수분 보충도 중요한데,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촉촉한 피부를 가꿀 수 있기 때문이다. 음료수 보다 평소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그리고 본인의 피부에 맞는 아이크림이나 보습제, 수분크림 등 제품을 구입하여 눈 주변을 관리해주는 것도 눈 밑 주름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평소 눈을 비비는 습관이 있다면 가급적 눈 주위로 손이 가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