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미는 남자'가 대세...눈썹문신 반영구, 이제 남성들도 주목

요즘은 남성들이 눈썹 문신 시술  받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사진=픽사베이)
요즘은 남성들이 눈썹 문신 시술  받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는다(사진=픽사베이)

외모가 경쟁력이 되는 시대가 되면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 역시 외모를 가꾸기 시작했다. 기본적인 피부관리는 물론, 화장하는 남성들이 늘어나기 시작한 것이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화장이란 여자가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있었으나 이제 화장하는 남자가 생겨난 것이다.

오히려 꾸미는 남자가 대세라는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조 2,000억 원에 달한 기록이 있는데, 이처럼 자신의 외모를 적극적으로 꾸미고 관리하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얼굴의 지붕으로 불리며 인상을 결정하는 눈썹은 중요한 부위로 손꼽히고 있다. 풍성하고 진한 눈썹이 가지런하게 정돈되어 있으면 깔끔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이에 얼굴형에 맞게 눈썹 문신 시술로 교정하는 남성들도 많아지고 있다.

눈썹 화장을 하는 남성도 많지만, 아무래도 아직은 화장이 익숙하지 않은 남성들이 많아 눈썹 문신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눈썹 문신은 최근 여름철이 되면서 그 인기가 더욱 높아졌다. 눈썹 숱이 적거나 너무 뻣뻣하게 뻗은 눈썹, 쳐진 눈썹 등을 정돈하고 이미지 변신을 위해 남성들은 눈썹 문신을 한다.

그렇다면 어떤 식으로 눈썹 문신을 해야 깔끔하고 호감이 가는 인상을 만들 수 있을까?

남성 눈썹의 경우, 눈썹의 골격을 먼저 파악해야 한다. 남성의 경우 여성과 달리 단순히 예쁜 모양, 유행하는 모양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

눈썹 모양이 아치형, 일자형 등 많은 유행이 있지만, 본인의 얼굴 형태에 꼭 맞는 눈썹을 찾아 자연스럽게 눈썹 문신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듯이 눈썹도 각기 다른 형태와 모양을 가졌기 때문이다.

눈썹 문신을 하기로 했다면 본인의 얼굴형, 눈썹 근육, 눈썹 결 등을 살펴보고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해야 한다.

눈썹 문신을 하고 나서 어색해지지 않으려면 실패하지 참고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먼저, 눈썹 문신에 대한 경력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시술 기관인 것을 확인해야 한다. 값싼 곳이라고 아무 곳에서나 시술을 받으면 염증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또 눈썹 문신 시 사용되는 색소나 도구 등의 위생 상태는 어떠한지 미리 점검하고 합법적으로 허가받은 의료기관이 맞는지도 파악한 뒤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