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 색상이 밝다면 눈썹도 밝게 메이크업을 해줘야 어색하지 않다(사진=픽사베이)
헤어 색상이 밝다면 눈썹도 밝게 메이크업을 해줘야 어색하지 않다(사진=픽사베이)

무더운 여름이 오면 무거운 블랙 헤어 보다 화려한 염색 머리에 눈이 가는데 다양한 헤어 컬러로 염색하면서 개성을 뽐내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헤어 색상은 밝은데 눈썹은 그대로 둔다면 어떻게 될까? 매우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눈썹도 함께 염색을 해줘야 한다. 하지만 염색약을 눈썹에 바르면 눈썹 주변 살이 붓거나 눈물이 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런 사람들은 눈썹 염색보다 컬러에 맞는 눈썹 화장법을 익히는 것이 좋다.

눈썹 화장 전 눈썹 칼로 깔끔하게 잔털 정리를 해줘야 한다. 눈썹 머리에서 눈두덩 중앙으로 비스듬하게 살살 빗겨준 뒤 빗살 사이로 삐져나온 눈썹을 미용가위로 잘라주면 된다.

잔털 정리를 했으면 아이브로우 섀도에 있는 가장 연한 색을 눈썹 머리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발라준다.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모양에 맞게 라인만 그려서 눈썹 외곽을 정리하고 아이브로우 펜슬을 세워 눈썹 한올 한올 채우듯 그려야 한다.

좀 더 밝은색의 눈썹을 원한다면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된다.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눈썹꼬리부터 눈썹 머리 방향으로 거꾸로 빗겨주듯 바르면 된다.

진한 눈썹의 경우 가벼운 브라운 컬러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를 소량만 덜어 눈썹 결의 역방향으로 빗는다. 그런 다음 다시 결을 따라 빗겨주듯 바르고 스크류 브러시를 이용해 한 번 더 눈썹 결을 따라 빗어내면 브라운 컬러를 입힐 수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