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맛집, 카페, 패션, 노래 등 과거의 기억을 그리워하면서 그 시절로 돌아가려는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레트로 경향은 최근 들어 더욱 확장되면서 뉴트로, 힙트로, 빈트로 등의 새로운 개념도 등장했다.
특히 레트로 열풍은 패션에서 두드러지는데 복고풍 패션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게 하거나, 과거 유행했던 패션을 현재 대중들의 기호에 맞춰 재해석한 패션을 가리킨다.
메이크업 역시 레트로 열풍이 불고 있다. 90년대 유행했던 립스틱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최근 마스크를 쓰는 일이 많아지면서 아이 메이크업에 중점을 두고 있다.
영국 출신 패션모델인 트위기 메이크업이 레트로 메이크업의 대표적인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트위기 메이크업은 60년을 대표하는 스타일로 풍성하고 긴 속눈썹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트위기 메이크업은 국가자격증 과제로도 출시될 정도로 개성이 뛰어나다. 트위기 메이크업을 하려면 자연스러운 피부표현을 해주고 눈에 최대한 집중하는 것이 좋다. 이때 눈썹은 각지고 짧게 그려야 한다.
블러셔는 라이트 브라운 색상을 이용해 둥근 모양으로 터치해주며 입술은 베이지 핑크 입술로 자연스럽게 연출해 준다.
가장 포인트가 되는 눈은 동그랗고 선명한 아이홀을 그려줘야 한다. 누디한 브라운 계열의 옅은 음영 섀도를 살짝 터치하듯 발라 표면을 보송보송하게 만든 뒤,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라이너로 과감하게 눈시울과 점막 위에 라인을 그어주자. 아랫눈썹 라인은 속눈썹 사이에 얇은 붓펜 아이라이너로 한 올 한 올 그리면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마스카라로 속눈썹이 몇 가닥씩 뭉치게 바르는 것도 트위기를 따라잡는 좋은 방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