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검하수·짝짝이 눈...고민별로 다르게 시행되는 눈 성형
눈 성형을 하는 사람 중 쌍꺼풀이 없는 작은 눈이 고민인 경우가 가장 많다. 하지만 쌍꺼풀이 있어도, 눈이 커도 눈 성형을 고민할 수 있다.
눈꺼풀이 너무 두꺼운 사람, 안검하수가 있는 사람, 쌍꺼풀이 있어도 눈 크기가 작은 사람, 양쪽 눈 모양이 다른 사람, 움푹 꺼진 눈꺼풀 등의 고민이 있다.
눈 성형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다. 그중에서 쌍꺼풀 수술이 가장 대표적이고 눈매교정, 트임 성형 등이 있다.
먼저 쌍꺼풀이 없는 사람은 쌍꺼풀 수술을 받는데 방법은 크게 매몰법과 절개법으로 나눌 수 있다.
매몰법은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쌍꺼풀 라인을 따라 몇 개의 구멍만 내어 구멍 사이로 봉합사를 통과 시켜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절개법은 쌍꺼풀 라인을 따라 절개해 눈꺼풀의 처진 피부,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 결합조직 등을 적당히 제거한 후 봉합하는 쌍꺼풀 수술 방법이다.
절개법은 눈꺼풀 지방이 많아 두툼하거나 눈꺼풀이 처지고 늘어진 경우나 이전 쌍꺼풀 수술 후 풀린 경우 등인 사람이 많이 받는 수술 방법이다.
쌍꺼풀이 없는데 안검하수를 동반한 눈이라면 눈매교정과 쌍꺼풀 수술을 함께하는 것이 좋다.
꽉 막힌 눈, 미간이 넓어 보이는 눈이 고민이면 트임 성형은 눈 앞머리를 틔워주는 앞트임과 윗트임, 눈꼬리를 틔워주는 뒤트임과 밑트임을 받을 수 있다.
양쪽 눈의 모양이 심하게 다르다면 쌍꺼풀 짝짝이로 차이가 있는 경우에는 쌍꺼풀이 없는 쪽에 쌍꺼풀을 만들거나 때에 따라서는 양측을 한꺼번에 수술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눈의 모양과 크기를 맞출 수 있다.
움푹 꺼진 눈꺼풀을 가지고 있다면 자신의 지방 조직을 이식해서 움푹 파진 부분을 메워주는 수술을 하면 된다.
이렇게 눈 유형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제대로 파악하고 꼼꼼한 상담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