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찾으면 눈 화장이 더욱 즐거워 진다(사진=픽사베이)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찾으면 눈 화장이 더욱 즐거워 진다(사진=픽사베이)

강렬한 섀도로 화장을 했는데 유난히 본인과 어울리지 않는 색깔이 있다. 이는 본인의 퍼스널 컬러가 아니다.

퍼스널 컬러란 자신의 신체 색과 조화를 이루어 생기가 돌고 활기차 보이도록 하는 개개인의 컬러를 말한다.

퍼스널 컬러는 웜톤과 쿨톤으로 나뉜다. 미국, 일본, 유럽 등에서는 4계절의 이미지를 활용해 퍼스널 컬러를 분류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퍼스널 컬러를 알면 본인에게 가장 어울리는 섀도를 찾을 수 있다.

본인의 퍼스널 컬러를 알려면 먼저 자신의 피부톤을 살펴봐야 한다. 피부톤이 살짝 어두우면서 노란 기가 돌고 있다면 웜톤이고, 붉으면서 푸른 기가 돌거나 하얀 피부라면 쿨톤이다. 웜톤의 계절은 봄과 가을이 있고 쿨톤의 계절은 여름과 겨울이 있다.

봄 웜톤은 고명도와 고채도의 노란 기가 있는 밝은색이 주를 이루며 카멜색, 복숭아색, 금색의 섀도가 잘 어울린다.

가을 웜톤은 저명도와 저채도의 노란 기가 있는 어두운색이 주를 이루며 베이지색, 주황색, 금색, 짙은 갈색의 섀도가 잘 어울린다.

여름 쿨톤은 고명도와 저채도의 푸른 기 있는 밝은색이 주를 이루며 라벤더색, 연분홍색, 연하늘색의 섀도가 잘 어울린다.

겨울 쿨톤은 저명도와 저채도, 고명도와 고채도의 푸른 기 있는 색이 어울려 남색, 와인색, 검은색의 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