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프린팅 및 AR.AI등 첨단기술 결합된 안경 다채롭게 논의
대면·온라인 병행 개최… 19일까지 참가자 사전등록 완료
대한시과학회(회장 이군자.이하 시과학회)가 오는 20일과 21일 양일간 을지대학교에서'2020년 대한시과학회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시과학회는 매년 추계학술대회 및 총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는데, 올해는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상황으로 인해 지난 7월10일 개최된 공동학술대회부터 예년과 동일한 형태로 운영되지 못하는 실정이다. 이에 국내외 대부분 학회들이 온라인 학회운영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시과학회 역시 학회 운영방식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추계학술대회 역시 일부 대면 및 온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한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2020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의 학술대회 지원사업에 선정된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옵토메트리 연구발표'를 주제로 대학 학술제와 연계해 공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3D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안경 개발, 시기능훈련 AR 및 VR, AI 등의 내용으로 임상워크숍 및 특별강연 그리고 연구자들의 구두발표와 포스터발표로 채워질 예정이다.
시과학회는 학술대회를 통해 새로운 기술과 방법을 임상 안경사들에게 제공하고, 급변하는 산업사회에서 옵토메트리 학문 분야의 역할과 방향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준비위원회 측 관계자는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부득이하게 일부 대면방식을 포함 온라인 형태로 진행하게 됐다"며 "안경사 분들께 학술 및 임상적으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학술대회 참가 사전등록은 이달 9일부터 19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학술대회 홈페이지(https://ksvscon.creatorlink.net)를 참고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