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이 자랑하는 최고의 프리미엄 아이웨어 브랜드 아이씨베를린(ic! berlin)과 독일 자동차의 명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환상적인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럭셔리한 선글라스 라인업을 최근 전격 공개했다.
총 5가지 디자인으로 출시된 이번 콜라보 제품들은 모험적이고 스포티한 매력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며, 아이씨베를린의 순수한 디자인 미학과 대담하고 전위적인 메르세데스-벤츠의 드라이빙 경험을 현대적 측면에서 결합해 그 어느 선글라스 제품보다 강렬하고 힙하다.
이번 컬렉션은 'Mercedes'와 'AMG'로 구별되지만, 메르세데스-벤츠 컬러 팔레트의 은은하면서도 생동감있는 느낌을 제품에 투영시켰으며, 스포티한 프레임이 인상적으로 다가온다. 또 자동차의 디자인 언어를 각각의 프레임에 녹여내 그 누구와도 타협하지 않는 장인 정신이 묻어나는 아이씨베를린과 메르세데스-벤츠의 매력은 웅장함이 느껴질 정도다.
AMG 라인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강조됐는데, 퍼포먼스 럭셔리 콘셉트를 새롭게 구현한 'AMG 02'모델에 잘 나타나 있다. 프레임 상단부의 매력적인 바가 인상적이다.
이번 컬렉션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MB Shield 02' 모델은 메르세데스-벤츠 AVTR 컨셉카에서 영감을 얻은 프로그레시브 모노 렌즈 쉴드를 적용해 혁신적인 미래형 디자인을 완성했다. 특히 렌즈에 삽입된 패턴은 제품의 혁신성을 느끼게 해준다.
3가지의 메르세데스 벤츠 모델인 'MB04', 'MB05', 'MB06'은 세련되고 독특한 스타일의 컬렉션으로 럭셔리함의 끝을 보여준다. 모든 제품에 독일 자이스 렌즈를 사용한 것도 큰 특징이다.
국내에는 아이씨베를린의 공식 수입유통사인 지아이비(대표 장중태)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인다. 지아이비 관계자는 "아이씨베를린과 메르세데스-벤츠의 콜라보레이션은 독일 최고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품격이 느껴지는 이번 컬렉션에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