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꺼풀의 매력을 올려주는 아이 메이크업

픽사베이
픽사베이

메이크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얼굴의 장점과 단점을 강조하거나 상쇄할 수 있다. 눈은 얼굴 중 첫인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로, 화장법에 따라 천차만별로 달라진다. 특히 요즘처럼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는 시기일수록 아이메이크업이 중요하다. 그렇다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는 봄여름철 아이메이크업의 팁을 알아보자.

먼저 아이메이크업을 하기 전 자신의 퍼스널 컬러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평소 오렌지 컬러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면 웜톤, 핑크 계열이 어울린다고 생각하면 쿨톤이라고 보면 된다.

웜톤은 뉴트럴 톤과 오렌지, 골드,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쿨톤이라면 블루 또는 그레이, 핑크 계열의 아이섀도를 사용해도 잘 어울린다.

쌍꺼풀이 짙고 인상이 센 사람이라면 까만 아이라이너를 두껍게 그리는 것을 되도록 피해야 한다. 두꺼운 아이라이너는 강한 인상을 더 부각시키고 특히 요즘같이 따뜻한 계절에 답답해보이는 효과가 있다. 새카만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 보다는 브라운, 그레이 컬러의 펜슬 라이너를 사용해 눈을 약간만 길게 빼준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그려주는 것이 좋다. 

무쌍꺼풀이나 속쌍꺼풀을 가졌다면 얼마든지 까만 아이라이너를 두껍게 그려도 좋다. 아이라이너를 꼼꼼하게 그린 뒤 면봉으로 경계선을 살짝 문질러주거나 그레이 컬러의 아이섀도로 스머지해주면 눈이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다.

짝짝이 눈이라면 아이라이너를 그리기 보다 눈두덩이를 도화지라고 생각하고 아이섀도를 넓게 발라주는 것이 좋다. 스킨톤의 아이섀도를 넓게 바르고 브라운이나 그레이 컬러로 점점 좁아지며 레이어링 해준다. 아이라인으로 갈수록 어두운 컬러를 사용해 그라데이션을 주면 그윽하고 입체적인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