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안 조절력 측정은 폭주근점

이번에는 구체적으로 ‘신형 조절력 측정자’의 활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안경사라면 이미 알고 계시거니와 제품과 함께 자세한 한글메뉴얼이 제공되므로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므로 생략합니다.

‘신형 조절력 측정자’는 상품명으로도 알 수 있듯이 양안의 조절력을 각각 측정하고 폭주근점을 측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굳이 표현하자면 ‘자각식 측정법’에 해당하므로 안경사가 먼저 사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고객이 측정에 직접 참여해야 합니다.

또한 지난호 글에서 표현했듯이 측정장비를 넘어선 판매장비의 개념이므로 측정값을 처방전에 기록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고객에게 직접 확인시켜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불편 수치로 확인시켜

이렇듯 고객이 직접 확인하는 과정을 통해서 현재의 좋은 상태를 유지할 상품과 현재의 나쁜 상태를 개선할 상품에 대해서 고객의 반감 없이 설명할 수 있게 됩니다. 즉 고객이 기능성렌즈나 누진다초점렌즈 등의 고급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명분’과 ‘당위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신형 조절력 측정자’를 사용하면 고객이 상품을 구매해야 할 명분을 제공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고객이 안경을 착용할 때 생길 수 있는 클레임을 미리 예측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진다초점안경 고객의 폭주근점이 표준보다 멀다면 이를 고려하지 않고 일반적인 누진대 폭을 가진 렌즈를 선택하거나 일반적인 조제가공을 적용하면 고객의 불만이 제기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이 어린 학생이나 젊은 청년이라 할지라도 조절력이 부족하다면 원용 시력표를 보면서 1.2의 교정시력을 확보했어도 학업이나 근거리 업무에서 안경의 불편이나 피로를 호소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신형 조절력 측정자’는 고객의 불편이 실제로 해소되었는지 확인하고 입증하는 장비입니다. 우리 안경원에 방문한 고객의 불편이 무엇인지 쉽고 빠르게 찾아내고, 그 고객이 안경을 찾아갈 때 정말로 불편함이 해소되었음을 말이나 느낌이 아니라 ‘수치’로 확인시켜 줄 수 있습니다.

‘신형 조절력 측정자’는 측정하고, 판매를 돕고, 개선의 효과를 증명하는 공구지만 또한 고객의 재방문을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기도 합니다. 바로 vt(비젼트레이닝) 도구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대기 고객 검사시간 단축

고객이 집에서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판매를 할 수도 있겠지만 ‘신형 조절력 측정자’를 안경원의 특정 공간에 비치하여, 주기적인 방문관리를 통해 고객의 향상되는 조절력이나 폭주력을 객관적으로 보여준다면 안경원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신형 조절력 측정자’는 안경원의 시간효율과 공간효율을 함께 높이는 장비입니다. 안경원에 고객이 갑자기 몰려들 경우가 있지요? 검사실은 꽉 차고 고객들은 길게 대기하는 경우, 대기 중인 고객의 조절력과 폭주근점을 미리 측정해보세요.

문진과 함께 시행하면 검사의 시간도 짧아지겠지만 고객의 만족도가 훨씬 높아집니다. 시력검사는 고객의 대기시간에도 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