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뷰티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는 'A.B.G 메이크업'

화사 인스타그램
화사 인스타그램

당신이 뷰티에 조금이라도 민감한 사람이라면 'A.B.G'에 대해 한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A.B.G란 '아시안 베이비 걸(Asian Baby Girl)의 약자로 외국에 거주하는 동양인들의 화려하고 섹시한 스타일을 의미한다. 최근 K팝이 전세계적으로 강세를 띠며, 아시안 여성의 아름다운 외모와 패션 및 뷰티가 덩달아 인기를 끄는 현상이라고도 볼 수 있다.

A.B.G의 특징은 건강하고 강하지만 사랑스럽고, 섹시하지만 귀여움도 느껴지는 스타일이라고 할 수 있다. A.B.G 스타일의 대표적인 국내 스타로는 화사와 배우 김희정 등이 있으며, 틱톡이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도 아시안 베이비 걸 스타일의 인플루언서가 인기를 끌고 있다.

화사 인스타그램
화사 인스타그램

◇ 'A.B.G' 메이크업 따라해볼까?

'아시안 베이비 걸' 메이크업의 핵심은 은은하게 광이 나는 피부 표현과 얼굴의 윤곽을 살린 음영 색조라고 할 수 있다. 피부는 자신의 본래 피부 질감을 완전히 커버하지 않는 선에서 바르고 컨투어링 메이크업으로 광대뼈나 사각턱 등의 윤곽을 강조한다. 치크는 코럴이나 피치 계열을 사용해 건강한 혈색을 띠도록 표현한다. 주근깨가 있다면 가리지 않고 오히려 드러내는 것이 매력이다.

눈썹은 눈썹산을 살려 진하게 그린다. 흔히 '갈매기 눈썹'이라고도 하는 모양이 A.B.G 메이크업의 특징이다. 그런 다음 브라운이나 그레이 계열의 어두운 섀도우로 아이홀을 입체적으로 표현하고, 아이라인은 자신의 눈꼬리보다 높은 위치로 길게 뺀다. 속눈썹은 마스카라와 뷰러를 사용해 위아래로 풍성하게 연출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으로 립은 MLBB 컬러나 누디한 계열로 바른다. 글로시한 타입보다는 매트한 텍스처가 어울린다. 립을 바르기 전에는 먼저 립펜슬로 자신의 입술 보다 두껍게 그린 뒤 매트한 립을 풀컬러로 바른다. 더욱 도톰한 입술을 연출하고 싶다면, 좀 더 붉거나 진한 립컬러를 입술 안쪽에만 발라 톡톡 두드려 스머지 해주면 A.B.G 메이크업 완성이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