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매니져, 2022 브랜드 콘서트
500여 가맹점·60개 업체 참여
다양한 이벤트 진행 호응도 UP
국내 대표 안경프랜차이즈 ㈜안경매니져(대표 김재목)가 '2022 브랜드콘서트'를 지난 23일 대전 선샤인호텔 그랜드볼룸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특히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자 폭증으로 한 차례 미뤄졌던 행사인만큼 안경사들의 반응이 그 어느 때보다 뜨거웠다.
이번 행사는 글라스스토리, 안경매니져, 렌즈스토리, 아이피아, 씨채널 등 500여 가맹점과 함께 자사 가맹점주 및 일반 안경사를 위해 개최하는 수주회로 작년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열리지 못했다. 올해는 가맹점과 협력업체들의 열렬한 요구에 코로나19 상황이 위중함에도 전격 개최됐다.
안경매니져는 코로나19 및 불경기로 침체를 겪고 있는 국내 안경시장 상황을 고려, 참여업체들에게 불황돌파 기회를 제공하고, 가맹점들이 한층 더 강화된 경쟁력 있는 가맹본부 전략상품들과 함께 보다 좋은 조건으로 참여업체들의 신제품 및 주력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하는데 개최목적을 뒀다. 또 가맹점뿐만 아니라 일반 안경원들도 초대하며 안경시장 각 분야의 최신 트렌드 및 유력 브랜드들의 제품을 다양한 혜택을 누리며 한 자리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참가업체들 역시 안경사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자리인 만큼 당일 한정 상품 구매 정책과 이벤트, 사은품 증정을 통해 방문한 안경사들의 호응도를 한 껏 끌어올렸다.
수주회에 참석한 한 안경사는 "정말 오랜만에 안경사들을 위한 수주회가 열려 기쁘다. 큰 기대를 하고 온 만큼 볼거리와 이벤트가 많아 좋았다. 특히 집중도 있게 부스를 배치해 제품을 관람하기 편했다"며 "코로나 등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임에도 행사를 개최해준 안경매니져 및 참가업체 관계자 분들께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고 싶다. 앞으로 안경사들을 위한 행사가 자주 열렸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업체들 역시 기대보다 많은 안경사들의 방문이 이어지자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 참가업체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한차례 연기된 바 있어 개최가 되더라도 '안경사 분들이 많이올까'라는 생각을 했지만 오늘 보니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아 주신 것 같다. 실제로 오더도 많이 이뤄져 흐뭇하다. 기회를 만들어 준 안경매니져 관계자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만족해했다.
한편 이번 수주회는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진자 폭증으로 한 차례 연기된바 있어 개최 전 부터 흥행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 그러나 안경매니져 임직원들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노력이 돋보였다. 안경매니져 관계자는 "코로나로 인해 흥행에 대한 걱정이 없었던 것은 아니었지만 이렇게 많은 분들이 와주실줄은 몰랐다. 수주회 같은 업계 행사에 목말라있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 그런 분들이 대거 찾아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안경매니져는 앞으로도 가맹점뿐만 아니라 안경업계 정상화와 발전을 위해 다방면에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이번 브랜드콘서트를 계기로 업계가 하루 빨리 활기를 되찾았으면 한다. 참석해주신 모는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