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시‧세금관련‧양안시 임상사례‧스피치 교육 등 내용 풍성
(사)대한안경사협회 서울시특별시안경사회(회장 황윤걸‧이하 서울안경사회)가 내달 22일부터 24일까지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2023년도 안경사 법정보수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보수교육은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안광학 전시회도 함께 열려 안경사는 물론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교육 내용은 '3차원의 기적(입체시 활용)'을 주제로 아이옵트 김석주 대표가 강의한다.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금 3가지'에 대해 손경식 세무사가 교육을 진행하며, '양안시 임상 사례에 대해' 관동대 서정철 교수가 강의를 진행한다. '안경사를 위한 설득력 있는 말하기' 주제로 이경은 아나운서가, '모노비젼 및 멀티포컬 임상 적응'에 대해 신성대 구본엽 교수, 시기능 이상자 현황 및 처치법에 대해서는 동신대 전인철 교수가, '안경원에서 업셀링에 필요한 전문성'에 대해 을지대 임현성 교수가 교육을 맡았다.
총 3일 동안 진행되는 보수교육은 오전과 오후 같은 일정으로 열린다.
첫째 날인 3월22일 오전에는 강북구‧관악구‧노원구‧성북구 분회의 교육이 예정돼 있다. 오후에는 강남구‧광진구‧도봉구‧동대문구 분회가 교육을 받는다.
둘째 날인 3월23일 오전에는 강서구‧구로구‧서초구‧양천구 분회가, 오후에는 강동구‧마포구‧성동구‧송파구 분회가 교육을 받는다.
마지막 날인 3월24일 오전에는 금천구‧동작구‧서대문구‧영등포구‧은평구 분회가 교육을 받으며, 오후에는 종로구‧용산구‧중구‧중랑구 분회 소속 안경사들이 교육을 받는다.
한편, 서울안경사회 법정 보수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서울안경사회 사무국(02-393-3206) 또는 각 지역 분회 사무국으로 연락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