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쁜눈아(서울 송파구)장현주 원장

-컨퍼런스에 참석하신 소감이 궁금합니다.

"그동안 마이데이 토릭을 비롯해 여러 가지 토릭 제품을 처방하며서 알았던 정 보들보다 몰랐던 부분을 더 많이 알아갈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오늘 들었던 내용들을 토대로 안경원에서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멘트 하나를 더 던질 수 있게 되는 것만으로 얻어가는 것이 많은 자리 였다고 생각합니다."

-컨퍼런스 중에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은 무엇입니까?

"실제로 고객들 중에서 착용감 등의 이 유로 난시렌즈를 거부하는 사례들이 있습 니다. 그런 소비자들의 편견이나 오해를 더 잘 풀어줄 수 있도록 다채로운 내용을 다 룬 것이 좋았습니다. 또 옵티 엑스퍼트에 대해 정보를 얻어갈 수 있어서 앞으로 잘 활용해 더 많은 난시 고객을 확보할 수 있 다는 기대감이 생기네요."

-고객들에게 토릭을 어떻게 추천하고 계 시나요?

"안경은 물론 콘택트렌즈 고객에게도 무 조건 검안과 문진을 항상 진행하는데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하루에 몇 시간 렌즈를 착용하는지, 또 언제 주로 렌즈를 착 용하는지부터 파악하고 있습니다. 쿠퍼비전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가 높은 만큼 대체적으로 쿠퍼비전 제품을 추천하고 있는데요. 시험착용렌즈를 착용하게 한 뒤 대 화를 나누면서 5분 정도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사진을 촬영해 축이 안정됐는지를 보고 필요하다면 덧댐검사를 통해 더 정 확한 교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쿠퍼비전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고 가격 보다는 제품을 중요시하는 고객들에게 마 이데이 토릭을 피팅하는 편입니다."

-안경원을 운영하는 본인만의 철학이 있으실까요?

"제가 안경원을 운영하는 6년간 단 한번 의 할인 없이 전문적인 검안, 상담으로만 고객을 응대하고 있습니다. 안경사로서 고 객들에게 최상의 검안을 제공하고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고객들이 더 나은 시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직업적인 역 할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