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무드의 클래식 스타일을 기반으로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를 재해석한 브랜드인 Sso.Lux(이하 쏘럭스) 아이웨어가 아이돌 그룹과 전속 모델 계약을 맺었다. 이번에 새롭게 쏘럭스의 뮤즈가 된 모델은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K-POP 아이돌 그룹인 ‘블랙스완’이다.
쏘럭스 아이웨어와 블랙스완은 상호간 전속 모델 계약을 통해 해외 시장 진출이라는 공통의 목표를 두고 함께 하게 됐다. 지난달에는 쏘럭스 선글라스 2023년 신상품 출시에 맞춰 전격 스튜디오 화보 촬영을 진행했으며, 앞으로 전 세계 활동 무대에서 쏘럭스 아이웨어와 함께할 예정이다.
쏘럭스 아이웨어 디자인의 핵심 방향은 높은 품질의 소재에 미묘한 비율과 기능을 담아 소비자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데 있다. 이번 화보 촬영에서 역시 블랙스완 멤버들이 착용한 선글라스는 mandy, amber라는 모델로 프레임 소재는 이탈리아 마츠켈리이며, 독일 obe 나사를 사용해 견고하다. 또 titanium 노즈 패드를 사용해 착용감이 뛰어난 것이 장점이다.
쏘럭스 관계자에 따르면 블랙스완을 새로운 모델로 발탁한 이유에 대해 “다국적 아이돌 걸그룹답게 해외에서 블랙스완의 인기가 압도적이다.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까지 염두하고 있는 쏘럭스 아이웨어와 결이 맞는 모델”이라며 “해외 케이팝 팬들이 블랙스완과 함께 쏘럭스 아이웨어에도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돼 향후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블랙스완은 2020년 10월16일 대한민국에서 데뷔한 DR뮤직 소속의 4인조 K-POP 다국적 걸그룹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