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카·펜타·듀오 전략제품 소개, 다양한 라이프 맞춤 누진 등 선봬
지앤디 손재환대표, 운영노하우 특강도
강민지 차장, 마이오스마트 강의
한국호야렌즈-지앤디 2023 동반성장 세미나
글로벌 안경렌즈 전문기업 한국호야렌즈(대표 정병헌)와 아이데코(EYEDECO), 쓰리팩토리(3FACTORY), 무극안경, 포인트아이(Point eye) 안경원의 프랜차이즈 본사로 신개념 안경체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지앤디가 ‘2023 동반성장 세미나’를 지난 9일 오전 10시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구로 지하 1층 G-Ballroom에서 함께 개최했다.
한국호야렌즈 김광우 과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동반성장 세미나는 호야렌즈 정병헌 대표 인사로 시작됐다. 정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지앤디 체인을 운영하는 가맹 원장님들 지난 3년간 코로나19로 너무 많은 고생을 하셨다. 코로나19가 끝나가는 마당에 자유롭게 여러분들과 만나 여러분들이 추구하는 서비스를 공유할 수 있어 기쁘다. 호야와 지앤디의 상생 세미나를 기획한 이유가 여기서부터 출발한다. 어떻게 하면 동반 성장할 수 있을까. 본 주제를 가지고 전국 100개가 넘는 지앤디 가맹점들에게 사업적인 성장과 고객에 대한 더 나은 서비스를 고민하면서 몇 차례에 걸쳐 기획을 했다”며 “오늘 세미나 일정에는 호야의 신제품과 함께 업계의 최대 화두인 어린이 근시억제에 대한 방향, 지앤디 손재환 대표의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참석하신 가맹점 관계자들은 세미나에서 많은 것을 얻어 가시고, 지난해보다 더 많은 고객과 성장이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세미나 첫 순서는 한국호야렌즈 교육팀 임현규 팀장이 PB렌즈 신제품 소개와 특장점에 대해 소개했다. 임팀장은 새롭게 업그레이된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면서 다양한 PB제품군에서 전략 제품 3가지인 ‘데카’, ‘펜타’, ‘듀오’에 대해 설명했다.
임 팀장은 누진렌즈에 대한 니즈를 지앤디 호야 PB로 해결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그는 높은 근거리 시야의 니즈에는 최적화된 내면 누진대 설계와 최적 인셋을 자랑하는 듀오를 편안한 실내 생활과 빠른 누진 적응에는 소프트닝 최적화와 강화된 실내 중근시야를 보여주는 펜타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맞춤에는 양안도수 보정, 가입도 최적화인 데카를 전략적으로 제안하는 것이 좋다고 전달했다.
두 번째 세미나 코너에서는 ‘어린이 근시 억제와 시력검사’에 대해 호야렌즈 강민지 차장이 연사로 나섰다. 강 차장은 어린이 근시의 주요 요인으로 유전적 이유, 지나친 독서와 학습 스트레스를 주된 위험 요인으로 꼽았다. 또 환경적인 요인으로 교육의 디지털화와 긴 실내 생활에서 원인을 찾았다. 특히 지난 3년간 코로나로 인해 디지털 기기 사용 증가, 실내 생활 위주 등의 요인으로 근시가 더욱 가속화 되고 있는 추세임을 강조했다. 또 근시는 경증부터 실명까지 다양한 합병증과 관련해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에 어렸을 때 시력검사와 관리, 교정 처방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했다.
세 번째 세미나에서는 지앤디 손재환 대표가 ‘장사 잘되는 방법’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손 대표는 장사는 전쟁이라고 표현을 하며 장사의 구성 4요소인 사장, 직원, 매장, 고객의 입장에서 각각의 가치와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강의를 이어갔다.
이어 호야 최초 웹기반 주문 시스템인 HOYA ORDER CENTER(호야 오더 센터)인 ‘HOC’에 대해 호야렌즈 이상은 센터장이 소개를 했다. HOC는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직관적인 제품 검색이 가능하며, 렌즈 두께 계산 및 시뮬레이션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며, 손쉬운 주문 취소 및 납기조회 기능이 있다. 또 필터를 이용한 주문 이력 검색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이 센터장은 직접 컴퓨터 시연을 하면서 오더하는 방법을 지앤디 가맹점 관계자들에게 쉽게 전달했다.
세미나 막바지에 한국호야렌즈 2023 신제품을 호야렌즈 김성원 상무가 소개를 했다. 김상무는 6월에 마이오스마트 카멜레온, 마이오스마트 선버드, 마이오 스마트 풀컨트롤이 7월에는 센서티 패스트, 9월에는 스포티브 렌즈, 12월에 발란시스 KR-ID, 라이프스타일4, 마이셀프-프로파일 브랜드가 속속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임을 밝혔다. 이어 호야렌즈 최정길 본부장이 가맹점 영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를 했다. 최본부장은 호야 PB제품 전략 브랜드 프로그램, 최우수 성장 가맹점 프로그램, 우수 성장 가맹점 프로그램에 대해 각각 설명했다. 세미나 행사 마지막은 박욱정 부대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호야렌즈 영업사원 전 지역별 팀장과 사원 인사로 세미나는 마무리 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