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원거리 조절작용 다르게 조합
데코비젼(대표 주해돈)에서 전개하는 피로감소용 기능성 렌즈 니덱 아이티(EYE-T)가 안경사 입소문을 타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피로감소렌즈는 스마트폰 사용과 같은 근거리 작업을 많이 하는 현대인들의 피로한 눈을 위해 고안된 기능성 제품이다. 눈의 피로는 안구건조증이나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근시 진행을 촉진 시킬 수 있다. 이러한 점을 보완하기 위한 피로감소렌즈 니덱 아이티는 근거리와 원거리의 조절 작용을 광학적 기술로 다르게 조합해 눈을 보호해 준다.
또 내면비구면 개인 맞춤 설계로 개개인의 시습관을 고려한 매개변수 측정값을 이용해 최적의 도수를 산출해 낸 것이 특징이다. 실제 니덱 아이티를 2개월간 착용한 착용자의 94%가 만족감을 보였으며, 안정피로를 덜 느끼는 부분에서도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안정적인 도수 분포로 인한 부드러운 시선 이용과 폭넓은 시야 확보도 장점으로 꼽힌다.
니덱 아이티 추천 고객으로는 장시간 근업 작업을 많이 하며, 그로 인해 눈에 피로감을 느끼는 고객, 누진 다초점 착용 전 적응이 필요한 초기 노안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또 공부, 독서, 스마트기기 사용이 많은 수험생이나 컴퓨터 및 스마트 기기 사용이 많은 직장인, 근거리 작업이 많은 전문직 종사자에게 강력 추천할 만하다.
노민희 기자
blessjn@fneyefocu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