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업권수호, 이제 진짜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달리자

대한안경사협회 김종석 협회장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한 해가 마무리되고 갑진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힘찬 기상으로 우리 회원님들 모두 희망의 한 해가 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새해를 맞이한다는 것은 항상 새로운 희망과 발전을 설계하며 힘차게 출발하고 싶은 것이 모두의 바람일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 업계에는 우리의 생존권이 달려 있는 소중한 안경사의 업권과 관련하여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라는 걱정을 안고 출발해야 하는 현실적 상황이 매우 안타깝기만 합니다.

지금의 시대적 환경은 유통의 큰 변화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어느 분야를 막론하고 시장의 흐름에 편승하여 플랫폼  기업들은 물론 정부에서도 규제 완화라는 미명하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 우리 안경계도 예외 없이 큰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지난번 기재부의 안경 온라인 판매 정책 추진에 이어서, 이번에는 과기부에서 실증특례를 통해 콘택트렌즈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는 내용을 추진하며 국무총리실에서는 아무런 준비가 되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이를 허용하겠다고 발표를 하였습니다.

이에 대해서 협회에서는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최선의 대처를 해 나가고 있습니다그 과정 속에 가장 큰 고비라고 할 수 있었던 지난 12월 규제샌드박스 심의위원회에서는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를 제외시켰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완전 폐기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계속하여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비대위를 중심으로 단계별 최선의 대응책을 준비하겠습니다. 최선의 협의를 통해서 부득이 최소한의 내용이라도 실증특례의 실행을 허용하게 되더라도 기존의 우리 업권이 흔들리지 않는 내용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업권 수호라는 대 명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협회나 시도안경사회의 힘만으로는 가능하지가 않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안경업은 생존권입니다. 우리의 소중한 업권을 침탈하려는 모든 기도들에 대해 회원님들께서도 큰 관심과 참여로 함께 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것만이 우리의 가장 큰 힘입니다.

2024년에도 우리 협회는 업권 수호와 제도 정립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우리 안경사들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우리 함께 힘을 모아 나갑시다.

갑진년 새해, 우리 회원님들 모두 만사형통 하시고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감사합니다.

 

“안경사=전문가 인식전환 위해 우리 모두 노력해야 할 때

대한안경사협회 신영일 수석부회장
대한안경사협회 신영일 수석부회장

갑진년 (甲辰年) 새해!

풍요로운 용의 힘으로 새로운 도전에 임하고, 놀라운 성과와 성취를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언제나 새로운 시작은 희망을 품고 있는 것처럼 새해에는 경제 불황의 어려움을 떨쳐내고, 전국 안경사 회원 모두가 영명하고 지혜롭게 한 해를 시작하기를 바랍니다.

안경업계는 경제 불황과 소비위축으로 더욱 움츠려 들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안경사들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국민의 안보건 향상을 위해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경분야에 있어서는 전문가라는 자부심으로 다양한 지식과 전문적인 기술을 통해 국민의 안보건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올해도 국민들에게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민의 눈 건강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이 모두는 전문가인 안경사 우리의 노력에 의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국민들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도록 ()대한안경사협회 21대 집행부는 마지막까지 유종의 미를 거두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안경원에 꿈과 희망이 가득한 한 해였으면 합니다. 나아가 여러분 모두의 가정과 안경원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는 한 해가 되기를 거듭 기원합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2024!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지혜로운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다함께 전진합시다. 감사합니다.

 

새해,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 새도약후 연구개발 속도 내겠다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김종한 원장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 김종한 원장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해를 맞이하여 여러분들 모두의 가정에 사랑과 행복이 항상 가득하시길 소망합니다.

세계 경제의 복합적인 위기와 불확실성 속에 지난해 우리 안광학산업도 많은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경기 침체의 여파가 산업 발전에 걸림돌이 될 수 있는 엄중한 상황을 돌파하기 위하여 민첩하고 기민하게 헤쳐나가야 할 때입니다.

이에 한국안광학산업진흥원은 전문생산기술연구소로서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겠습니다. 우리는 업계와 손을 맞잡고 기술적 혁신과 연구개발에 주력하여 안광학산업을 국내외에서 선도하는 산업으로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한다면 지금의 어려움은 충분히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2024년이 안광학산업에 있어 더욱 빛나는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