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안경업계에 전문성 향상 바람 일어나 외부 방해요소 해소 되길"
에실로코리아 소효순 대표
2024년 갑진년(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라며, 새로운 희망을 품고 다함께 헤쳐 나가는 새해가 되기를 소망해봅니다.
디지털시대 눈건강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으며 더불어 안경산업의 가치 또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도 국민의 안보건 일선을 책임지고 계신 안경사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도 쉽지 않은 길이 예상되지만 다시 한번 저력을 과시하며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에실로는 지난 해 첨단 기술을 집약시킨 누진렌즈 ‘바리락스 XR’을 선보이며 누진렌즈 시장을 한 단계 성장시켰습니다.
올해에도 저희 에실로는 기술력과 연구 개발 노력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이뤄내어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퀄리티 높은 제품과 마케팅, 안경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으로 안경사, 소비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에실로가 되도록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안경사 여러분, 풍요로운 용의 힘으로 모든 일이 순조릅게 풀리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다비치안경체인 김인규 회장
새로운 꿈과 희망을 펼칠 새해가 밝았습니다. fn아이포커스 구독자 여러분에게 희망과 따스한 온기가 가득하길 소망합니다.
무엇보다 안경산업 활성화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주시는 아이포커스 가족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지난해 다비치안경은 ESG 경영을 위해 ‘온라인 보증서’를 도입하고 청년 취업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디네이터’라는 신규 직군을 채용하며 업계의 구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노력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봉사단을 운영해 본사 임직원 및 가맹점주님들과 함께 전국을 순회하며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지역 어르신 및 학생들을 찾아가 정밀한 눈 검사와 시력에 맞는 안경을 무료로 지원했습니다. 이와 같이 다비치안경은 재능 기부를 통해 안경을 나누고 마음을 채우며 따뜻한 한 해를 보냈습니다.
올해 다비치안경은 ‘눈 건강 시력 지킴이’로서 아이웨어를 넘어 눈 건강 식품과 같은 아이케어 품목 확대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려고 합니다. 또한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며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다비치 다운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다비치안경의 노력에 많은 성원 부탁드리며, 평안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COVD Korea 국제지부 신효순 이사장
새해 청룡의 기운을 받아 안경인들이 단결해 비상을 준비하는 해가 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안경과 관련된 업무를 하는 분들은 안경 업계가 갈수록 어려워지고 희망이 보이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앞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가장 훌륭한 해법을 쥐고 있는 당사자도 우리가 아닐까요.
예를 들어 안경사 절반 이상이 실무에서 검영기와 검안경을 사용한다면, 타각적(굴절)검사가 명문화 될 수 있습니다. 또 만약에 안경사 절반 이상이 운무법으로 세심하고 정교한 굴절검사를 진행한다면 검안 전문가로 대중 인식이 자리 잡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끊임없는 성장통을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있는 안경사들이 많아질수록 안경사가 희망의 직업군으로 성장할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시기능훈련의 불모지였던 국내에서 세계 최고의 검안사 단체인 국제행동발달검안협회(COVD)의 국제지부를 설립할 수 있었던 것도 안경사 여러분의 끊임없는 도전의 결과입니다.
전국안경사협동조합 허봉현 이사장
정부 국무조정실이 국민불편 부담규제 혁파라는 명분으로 50건의 ICT규제샌드박스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 중 ‘콘택트렌즈 온라인 판매 허용’ 실증특례가 포함되어 우리 안경사들의 업권을 넘보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내부적 과당경쟁, 시장의 축소 등 예측하기 어렵고 극복해야 할 큰 숙제들이 산재해 있습니다.
대한안경사협회는 안경사의 업권수호와 회원의 권익을 대변할 수 있는 유일한 비영리법인 단체이지만 정부를 상대로 방어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전국의 안경사 여러분!
안경사의 전문성을 알리고 대응하기 위한 힘을 저축해야 될 중요한 시기입니다. 전국의 안경사들이 하나의 목소리로 업계를 다져 나갈수 있는 구심점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이에 대응할 준비가 되어있는 전국안경사협동조합이 우뚝 서있습니다. △조제가공비과 안경렌즈의 면세화 추진 △안경사의 업무영역에 대한 제규정 확대로 의료보험적용 △산학협의 유기적 소통으로 교섭단체를 발족하여 대한안경사협회와 전국 안경사협동조합은 회원과 국민을 위해 같이 가야합니다.
안경사회원 여러분! 늦지 않았습니다.
힘내시고 2024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전문화된 안경사의 신분상승과 함께, 용과 같이 승천하는 신년을 다짐해 봅니다.
아이젠트리 마용덕 대표
드디어 새해가 밝았습니다! 청룡의 기운이 가득한 2024년 갑진년은 새로운 시작과 함께 행운과 풍요로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동안도 저희 아이젠트리에 보내주신 성원과 도움에 안경사 가족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전합니다. 최근에 우리 안경업계에서는 희망적인 말을 듣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번 새해에는 국민을 위한 안경업계로 거듭나서 희망과 밝은 미래가 가득한 안경업계가 됐으면 합니다.
저는 안경사 가족 모두가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을 가지고,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해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시간이 되길 응원합니다. 저와 아이젠트리 또한 새해에는 성장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안경카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바슈롬코리아 김형준 대표
2024년 갑진년 (甲辰年) ‘푸른 용의 해’를 맞이하였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업계 발전을 위해 수고하신 안경사 선생님과 업계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 인사 전합니다.
어느덧 다가온 새해에는 안경업계에 풍요와 희망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며, 저희 바슈롬도 안경업계와의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좋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