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교육·활동비 등 논의… 유튜브 생중계로 회원들에 신뢰도 높여
‘공정과 기회가 넘치는 경기도안경사회’를 기치로한 2024년도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윤일영) 제2차 정기이사회 및 임원역량강화 연수가 지난 2일과 3일 양일간에 걸쳐 인천 영종도 일대에서 진행됐다. 이번 임원역량 강화연수는 올해 새롭게 바뀐 집행부가 경기도안경사회의 혁신과 미래를 준비하는 자리였다.
임원역량 강화 연수 첫날은 제2차 정기이사회가 진행됐다. 30여명의 경기도안경사회 임원들이 참석한 이사회에는 주요업무 추진현황과 각 부서별 보고사항이 진행됐다. 특히 부서별 보고사항에서 윤일영 회장은 2024년 경기도안경사회 안경사법정보수교육을 오는 7월3일 오전 9시부터 수원 컨벤션센터에서 치르기로 했으며, 저명인사 초청 특강 및 산업체 연계 세미나를 진행키로 했다. 또 회원들이 직접 교육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게 했다고 보고했다.
재무부는 경기도안경사회 임원 활동경비 지원체계가 구축 완료 됐으며, 시군 안경사회 재무현황을 홈페이지 공시중임을 알렸다. 또 문화복지부 파트에서는 회원 4대암 회복지원금 사업 추진 사항에 대해 보고 했으며, 대외홍보부는 경기도안경사회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 개설 운영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회의 실황이 유튜브 경기도 안경사회TV로 실시간 송출돼 열린 안경사회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본격적인 회의안건으로는 △경기도안경사회 제2회관 이전 매입에 관한 건 △2024년 경기도안경사회 정회원 소모임 활성화 지원사업 추진에 관한 건 △국제역량강화연수 추진에 관한 건 △경기도의료기사단체 총연합회 워크숍 지원에 관한 건 등에 대해 논의를 진행했다.
정기이사회가 끝나고 연수에 참여한 40여명의 경기도안경사회 지역 임원들이 현 경기도안경사회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공유하고 내부적으로 겪고 있는 사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솔직한 대화를 통해 풀어가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안경사회 윤일영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경기도안경사회는 넓은 지역만큼 훌륭한 인재들이 많이 포진해 있다. 각 지역의 우수 모범사례들이 경기도 지역 분회에까지 선한 영향력이 펼쳐지길 바란다”며 “경기도안경사회 하반기 운영 계획과 시군 안경사회 회무 지침, 모범사례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경청해주시고, 경기도안경사회 바라는 점 꼭 전달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첫날 임원역량 강화 연수가 끝나고 저녁 만찬 자리에 참석한 (사)대한안경사협회 허봉현 협회장은 “유능한 인재들이 많이 포진한 경기도안경사회의 임원역량강화 연수회 개최를 축하하며, 업계 선후배님들이 경기도안경사회를 밀어주고 받쳐주는 모습이 부럽다”며 “중앙회가 힘을 얻고 사업을 펼칠 수 있는 이유는 여기 경기도 임원분들이 계시고, 힘을 보태 주시기 때문이다. 우리의 생업을 잘 이어갈 수 있도록 이번 역량 강화 연수를 잘 마치시길 바란다”고 인사를 대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