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젠트리(대표 마용덕)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지난 1일부터 한달간 전국 가맹점에서 ‘아이젠트리에서만 무료’ 동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가정의달 행사는 아이젠트리가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전국 가맹점에서 모인 수익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왔다. 올해는 지난해 신년·송년 모임을 통해 ‘선택과 집중’이라는 슬로건을 설정, 협력사와의 돈독한 관계를 강조한 만큼 서로 윈윈하기 위해 해당 이벤트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아이젠트리 가맹점과 소비자들의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를 선정, 올해는 카린과 에실로 제품으로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
전국 아이젠트리 매장에서 카린 브랜드를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고급 안경줄 또는 선 스냅을 무료로 제공했으며 에실로 누진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굴절률을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다.
아이젠트리는 기존에도 할인을 위한 할인행사를 지양, 자사만의 할인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처럼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서 혹은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위한 할인행사를 진행했던 만큼 가맹점주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올해 역시 이벤트 종료 후 가맹점 별로 수익금의 일부를 모아 5월 한달간 방문했던 고객들의 이름으로 홀트아동복지회를 비롯한 여러 기부처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행복한 세상 만들기’ 활동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 아이젠트리 본사 담당자는 “모든 가맹점의 의견을 다 반영하지 못해 아쉽지만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실제로 가맹점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가맹점에 도움이 될 수 있고 모든 가맹점이 즐거운 마음으로 기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맹점과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