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 (사)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 법정보수교육

‘인공지능과 인문학’ 주제로 챗GPT·홍보·부동산 투자 등 강연 풍성

에실로코리아·한국알콘·쿠퍼비전 코리아, 공동주관·학술강연 진행

()대한안경사협회 경기도안경사회(회장 윤일영) 법정보수교육이 지난 3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안경박람회와 함께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인공지능과 인문학이란 주제로 진행된 이번 법정보수교육은 경기도 안경사들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서 듣는 형태로 전환함은 물론 전국최초 키오스크 QR체크인 방식을 결합해 지역구분 없이 자유롭게 입실하고 퇴실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교육에 참가한 안경사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또 기업과 현장이 함께하는 임상사례 강좌도 운영해 보수교육에서 들은 내용을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용교육을 강화한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보수교육과 함께 진행된 안경박람회는 40여개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부스가 전시된 홀이 꽉 찰 정도로 안경사들 방문이 끊이지 않아 눈길을 끌었다. 경기도안경사회 보수교육의 경우 기존 개최 장소였던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의 협소한 공간과 주차문제로 인해 꾸준한 개선 요구가 있어 왔는데, 수원 컨벤션센터의 여유있는 주차공간과 쾌적한 전시홀은 방문한 안경사들은 물론 참가업체들도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는 후문이다.

경기도안경사회 윤일영 회장
경기도안경사회 윤일영 회장

윤일영 회장은 개회사에서 먼저 이른 아침부터 교육장에 방문해주신 안경사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 현재 강의장에서 진행되는 의전행사와 강의는 모두 유튜브 생중계로 방송되고 있다. 경기도안경사회 회무는 실시간 오픈이고 월말이 되면 재무와 회무 공개 자료를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열람하실 수 있다. 투명한 시도안경사회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서두를 뗐다.

이어 이번 보수교육 콘셉트는 인공지능과 인문학이다. 인공지능은 챗GPT가 이미 우리 삶 속에 녹아들어 있지만 우리는 잘 알지 못하고 있다. 그래서 인공지능이라는 화두를 가져왔다. 이두희 대표의 강연은 우리 안경사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될 것이다. 인문학의 경우 보건의료 직역이 마음의 회복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가족이 아닌 누군가가 내 마음을 어루만져줄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고 오늘 그러한 분들을 모셨다고 말했다.

윤 회장은 또 경기도안경사회는 수천명이 모이는 집단형태의 교육은 지양하려고 한다. 경기도는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현재 6개의 안경광학과가 있으며, 우리는 찾아가는 교육, 과감하고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오는 5일 신한대에서 공동학술대회가 열린다. 거기 참여하시는 분들에게도 보수교육을 인정해드린다. 경기도안경사회는 언제 어디서든 배우고 싶은 의지만 있다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그런 환경을 만들어 갈 것이다. 우리의 실력을 업스케일링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또 내년 1월부터는 경기도안경사회가 회원 주권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직선제를 실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허봉현 협회장 대신 자리한 이명석 중앙회 행정부회장은 허 협회장의 축사를 대독했다. “교육에 참여해주신 회원 분들과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주신 경기도 임원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올해 2024년은 모두가 행복하고 웃는 일이 더 많은 한 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축하말을 전했다.

안경박람회에 참가한 위드렌즈 부스
안경박람회에 참가한 위드렌즈 부스
안경박람회에 참가한 라운즈 부스 
안경박람회에 참가한 라운즈 부스 

경기도안경사회 법정보수교육 주요 연사로는 인공지능 선두주자 천재해커 이두희 대표가 이미 시작된 인공지능시대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하는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B급감성 홍보크리에이터 박대리 대표는 당신의 인스타는 아무도 보지않는다’, 김진아 아나운서는 나에게 선물하는 단단하고 다정한 자존감’, 젠스타메이트 노창희 상무는 안경원 경영자의 부동산 투자’, 아가르왈 판카즈 태그하이브 대표는 당신의 삶을 최대화 하라’, 방송인 율리아 바룬드는 북유럽 사회, 문화 그리고 대한민국’, 김우석 제10대 경기도의원은 나의 삶을 변화시키는 참여정치’, 이정근 경기도마약퇴치운동본부 본부장은 보편적 보건의료 실현을 위한 건강보험체계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열었다.

공동 주관사로 참여한 에실로코리아는 개인 맞춤 기술의 발전’, ‘대비감도가 적용된 최신 누진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으며, 한국알콘은 수분표면렌즈의 비밀’,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난시&멀티포컬 콘택트렌즈주제의 강연을, 쿠퍼비전코리아는 토릭렌즈 피팅 실패를 유발하는 주요 실수 해결하기’, ‘성공을 높이는 고수의 멀티포컬 처방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해 안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