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광학기업인 자이스(ZEISS)가 한국 시장을 위한 신규 캠페인인 ‘당신에겐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를 선보인다.
자이스는 창립자 칼 자이스가 독일에서 시작한 현미경 공방에서부터 175년 이상의 역사를 이어 온 세계적인 광학 브랜드로 현미경, 품질 측정 솔루션, 반도체 장비부터 의료기기, 안경렌즈 등 소비자 제품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는 기술력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특히 자이스 비전케어(VisionCare) 사업부는 안경렌즈 및 검안 장비를 통해 국내 소비자들에게 눈과 관련된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생활에서 자이스(ZEISS)를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국 시장에 론칭한 ‘당신에겐 더 선명하게 보입니다’ 캠페인은 자이스 아이케어 솔루션들의 통일감을 높인 형태로 전개되며, 평범한 일상 속에 자이스 광학 기술력이 함께 한다는 것을 소개한다. 탄생의 순간부터 성장, 새로운 만남,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는 모습 등 일반 소비자가 느낄 수 있는 삶의 다양한 순간을 제시해 이를 자이스 광학 기술을 통해 선명하게 볼 수 있음을 알린다.
자이스 비전케어 사업부는 한국 시장에 적극적인 브랜드 캠페인 전개를 시작해, 한국 소비자들에게 접점을 늘리려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안경렌즈 제품을 론칭하며 소비자에게 보다 나은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지난 5월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디지털 채널을 시작으로 6월부터는 서울을 비롯한 부산, 대전, 대구, 광주 등 지방 거점지역에서 디지털 옥외광고로 진행되고 있다. 자이스는 이러한 지속적인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한국 시장에서 보다 친숙한 소비자 대상 커뮤니케이션으로 다가가 눈과 관련된 프리미엄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이미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자이스 코리아 정현석 대표는 “자이스는 시력 교정이 필요한 소비자에게 안경렌즈를 통해 프리미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본 캠페인이 국내 소비자들에게 자이스 브랜드가 긍정적으로 각인되는 좋은 경험이길 바란다”며 “자이스 그룹의 독일 본사 글로벌 캠페인을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하는 점도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이스 코리아는 1986년 한독 합작투자 법인(Joint Venture)으로 설립된 이래, 2004년 100% 독일 투자 법인으로 전환해 37년간 한국 시장에서 의료산업과 고객 비전렌즈, 그리고 반도체 및 기술 산업 분야에서 핵심적 역할을 해오고 있다.
한국 시장은 자이스 그룹의 글로벌 매출 TOP 5중 하나로 자이스 그룹 5개 사업 분야의 서비스와 제품을 한국 시장에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용 첨단 광학 제품을 취급하는 비전 사업부(VIS)와 스마일 라식으로 더 익숙한 의료기기 사업부(MED), 광학 및 전자 현미경을 제공하는 현미경 사업부(RMS), 반도체 마스크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도체 사업부(SMT), 그리고 제품 품질을 측정하는 품질 솔루션 사업부(IQS)에서 한국 고객과 기업 및 연구소들과 협업하며 성장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