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크·스틸러 24FW~25SS PRESENTATION
신사동 쇼룸서 26일부터 5일간 수주회 열고 안경사에 신제품 공개
5년만 행사에 관심 UP… 조용필 등 역대급 콜라보 제품에 큰 호응
혁신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 트렌디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국내 대표 하우스 아이웨어 브랜드로 꼽히는 뮤지크(MUZIK)와 스틸러(STEALER)가 안경사들을 대상으로 하는 신제품 수주회(24FW~25SS PRESENTATION)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지난달 26일부터 30일까지 뮤지크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신사동 쇼룸(서울 강남구 논현로159길 42)에서 개최된 이번 수주회는 뮤지크와 스틸러가 5년만에 안경사들을 대면하는 행사로 개최 전부터 안경사들을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의 비상한 관심을 받았다.
특히 이번 수주회에는 스틸러의 글로벌 앰버서더이자 전속모델로 활동 중인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이 첫 선을 보여 안경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뮤지크 역시 코카콜라 에디션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재를 통해 트렌디함을 담은 신제품을 대거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뮤지크 크리에이티브 레이블 이종우 사업총괄 이사는 “안경사 분들께서 오랫동안 기다려 주신만큼 좋은 제품과 재밌고 다양한 컨텐츠들을 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말했다.
이어 “뮤지크와 스틸러는 오랜 시간 안경사 분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영업 정책 역시 ㄴ안경사 분들의 부담을 최대한 줄여드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뮤지크와 스틸러는 앞으로도 최상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안경원으로 유입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수주회 현장을 방문한 안경사들의 반응도 뜨거웠다. 수주회 첫 날 방문했다는 한 안경사는 “전문 매체를 통해 뮤지크와 스틸러 수주회 소식을 듣고 꼭 가봐야겠다고 마음 먹었다. 기존에도 워낙 완성도 높은 제품들이 많았기에 기대가 컸는데 기대 이상인 것 같아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스틸러는 티타늄 소재를 활용한 샤프한 제품들이 많았던 것 같고 뮤지크는 트렌디하면서도 독특한 제품들이 눈에 띄었다. 두 브랜드 모두 트렌디함을 따르면서도 브랜드 본연의 개성을 잃지 않은 것 같다. 앞으로 어떤 신모델들이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된다”고 만족감을 표했다.
한편 뮤지크는 코카콜라와의 협업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을 비롯한 안경사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뮤지크 플레그십 스토어는 물론 안경원을 비롯한 다양한 유통채널에 공급을 시작한 코카콜라 에디션은 총 7모델로 구성돼 있으며, 클래식하지만 모던하고 트렌디함이 넘치는 디자인에 초점을 맞추고 각 모델의 템플 끝 부분에 코카콜라 페트병 보틀캡을 형상화한 메탈 심볼로 시그니처 디테일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뮤지크라는 브랜드 특성만큼 각 모델명 또한 코카콜라의 사운드적인 요소를 반영해 네이밍하고 그에 맞는 영상 컨텐츠 및 기타 아트웍에 반영해 제품 이상의 가치를 보여주며 역시 뮤지크라는 찬사를 얻고 있기도 하다.
지난해 12월 출시해 장원영 등 핫한 셀럽들이 착용한 모델로도 널리 알려진 조용필 55주년 한정판 선글라스는 1년 4개월 동안 조용필 공연과 함께하며 최고의 아이웨어와 레전드 가수의 만남이라는 이슈를 만들어 내며, 지금도 절찬리에 판매 중이다. 특히 조용필이 직접 피드백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만큼 조용필 팬들에게도 잊지 못할 선물이 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수주회 현장서도 조용필 에디션은 안경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스틸러는 올해 10주년을 맞아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ONLY 1 ROAD’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전세계 E스포츠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수주회 현장에서 선보인 페이커 에디션은 최상급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심플하면서도 댄디한 느낌의 도수테들이 안경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페이커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T1 소속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로 지난해 리그 오브 레전드 국제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올해는 사우디에서 처음 열린 Esports World Cup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도 우승을 거머쥐었다.
뮤지크는 음악이라는 흥미로운 소재를 모티브로 역동적인 도전을 하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으며, 론칭 이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셀럽 및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한국 아이웨어 시장에서 독보적인 영역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 특히 화려함보다는 차분함 그리고 심플함을 지향하고, 최고의 기술과 소재를 사용해 하이퀄리티 아이웨어를 만들어 내는 브랜드로 평가받고 있다.
스틸러는 스틸 소재를 독특하게 해석한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널리 알려졌다. 고유기술인 ‘스틸 레이어드 기술’을 활용한 스틸 소재의 다양한 변신을 통해 한국시장에서 메탈 아이웨어 트렌드를 주도하며, 시크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핫한 셀럽들이 애정하는 아이웨어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다.
김선민 기자 ratio1234@fneyefocu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