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면상담만 받아도 월정료 한달무료… 가맹점 위한 파격혜택 마련
나만의 아이뷰티를 위한 감각적이고 유니크한 콘택트렌즈 제품을 창조하고 선도하는 위드렌즈(대표 김현수)가 새로운 개념의 뷰티 프랜차이즈 열풍을 일으키며 론칭 2년 만인 올해 6월 150호점을 돌파한 가운데 200호점 돌파를 위한 파격적인 영업정책으로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위드렌즈는 소자본 창업비용(최소 580만원)과 200호점까지 보증금과 가맹비 0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오픈 가맹점에게는 전문화된 매장 홍보와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가맹점이 매입 부담 없이 본사 관리로 판매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또 대면 상담만 받아도 신규 가맹시 월정료 한달 분을 면제해 주고 있다.
위드렌즈는 올해 200호점 돌파를 앞둔 시점에 기존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전국 가맹점 순회를 진행했다. 이는 본사가 단순한 가맹 확장 목적이 아니라 본사 제품을 통해 고객을 맞이하는 가맹점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그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본사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였다. 여기서 얻은 의견을 바탕으로 보다 파격적인 영업 전략을 구축하고 나선 것이다.
위드렌즈는 가맹점과의 긴밀한 소통은 물론 가맹점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에 따른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가맹점 순회를 진행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 전국 가맹점 순회는 150점을 돌파한 가운데서도 양적인 확장에만 치우칠 것이 아니라 기존 가맹점들에게 본사가 부족했던 부분은 무엇이고 앞으로 어떤 점을 보완해 나가야할지 고민해보자는 차원에서 전직원이 총동원된 프로젝트로 의미가 깊었다.
위드렌즈 김현수 대표는 “가맹본부가 가맹사업을 전개하는데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업무는 가맹점 모집과 가맹점 관리다. 본사에서는 가맹점을 더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관리시스템과 매뉴얼 개발, 전문적인 슈퍼바이저(매니져)를 양성하기 위해 계속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가맹점 순회를 통해 얻은 내용들을 바탕으로 200호점을 달성하기 위한 새로운 영업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콘택트렌즈 숍인숍 체인을 고민하시는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위드렌즈는 위에서 언급한 영업정책 외에도 팩렌즈 97종, 병렌즈 4종 등 전제품 위탁이 가능하고 100% 교환과 반품이 가능해 가맹점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또 전용 주문 프로그램을 구축해 글로벌 브랜드 6개 업체와 위드렌즈 제품을 한 곳에서 주문할 수 있다.
아울러 위드렌즈만의 특화된 소비자 홍보 활동은 가맹점들의 수고를 덜어주고 있다. 네이버 플레이스 상위 랭크를 위한 마케팅 활동은 물론 가맹점만을 위한 픽업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또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바이럴 홍보작업도 본사에서 지원한다. 반기별로는 방문형 체험단을 본사에서 가맹점에 보내줌으로써 지역 타깃 마케팅과 더불어 블로그 상위 노출이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위드렌즈 관계자는 “위드렌즈 본사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최우선 가치로 놓고 있다. 본사 SV직원과 마케팅 직원이 오픈을 직접 서포트하는 것은 물론 매출관련 피드백도 매달 전달하고 있다”며 “가맹점별로 상권이 다르기 때문에 지역 맞춤 가맹점 관리 및 운영 노하우도 꾸준히 전달하고 있다. 가맹점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가맹점에서 필요로하는 것은 무엇이든 지원해 드리고 있다. 콘택트렌즈 숍인숍 가맹을 고민하시는 안경사 분들은 망설이지 마시고 연락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위드렌즈는 원코드 시스템을 통해 퀄리티 높은 자사 PB제품은 물론 글로벌 기업 제품들까지 풍부한 공급 라인업으로 안경원들이 제품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품질과 디자인에 특화된 다양한 PB상품을 통해 그동안 가맹점들이 비교적 단점으로 꼽았던 PB제품 라인업도 대폭 늘리며, 콘택트렌즈 전문숍 시장에서 가장 괄목할만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모 회사인 렌즈아이메디칼(대표 김종찬)의 전폭적인 지원 속에 풍부한 제품 라인업을 갖춘데다 위드렌즈 김현수 대표를 중심으로 한 젊은 임직원들의 노력이 빛을 발하며 150호점 돌파는 물론 200호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가맹문의 (02)473-0875 /010-5794-07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