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30명, 1년간 126시간 교육 수료

시기능 검정시험 응시 기회 부여

OVDRA Korea 국제지부(한국시기능훈련교육협회·이사장 신효순)가 시기능전문가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이수한 회원을 축하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이수식은 1113, 1217명 등 총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들은 지난해 3월부터 11월까지 월 2회 교육에 참석했으며 총 126시간을 이수했다. 교육시간을 모두 충족하면 시기능교육전문가 검정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이날 이수식에 참석한 우신화 회원은 이번 OVDRA 국제지부의 교육과정을 접하면서 전문가 교육이 이렇게 재미있는 일인지 처음 경험하게 됐다. 안경원에서 고객들에게 수준 높은 검안을 제공하고 전문적인 상담을 시행할 수 있게 됐다고객 만족도나 신뢰도를 높이는 것은 물론 안경원 비즈니스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동료 안경사를 만날 때마다 시기능훈련과 관련된 교육에 관심을 가지라고 지속적으로 어필하고 있다. 내 스스로 업무 범위가 넓어지고 전문성을 더 갖추게 된 것 같다고 강조했다.

주혜경 회원은 명실공히 OVDRA의 수준 높은 교육을 서울에서 들을 수 있게 돼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오래전부터 관심이 있었지만 부산까지 다닐 엄두가 나지 않아 망설였는데 서울에서 진행한다는 것을 알고 바로 시작했다이렇게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나니까 처음 마음 먹었던 10년 전에 교육을 들었다면 지금은 더 실력을 갖춘 전문가가 돼 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이어 시각에 대한 이해가 확장되니 고객을 검안하고 처방하는 수준이 달라졌다. 심도있는 검안, 다양한 처치를 적용하다보니 고객은 물론 나 자신도 기쁘고 보람이 크다. 안경사로서 업무에 대한 자신감도 상승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OVDRA Korea는 올해 회원을 공개모집 중이다. 따로 정해진 기한은 없으며 모집 인원이 충원되면 내년을 노려야 한다.

문의(070) 8274-3280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