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N S 영감받은 5개 컬러 공개
‘Hey Future!’라는 주제로 열린 에실로룩소티카 ‘제28회 트랜지션스 아카데미’가 56개국 1,200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트랜지션스(Transitions)’의 중추적인 미래 역할을 모색해 보는 뜻깊은 행사로 치러졌다고 에실로룩소티카 그룹이 최근 전했다.
지난 2월 초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이틀간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에실로룩소티카 최고 리더, 비전 혁신가, 안경 및 의료 분야의 저명한 교수들이 참석해 새로운 기술이 글로벌 안경산업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에실로룩소티카 그룹은 안경 전문가들이 안경산업 변화를 목격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트랜지션스 GEN S와 레이밴 메타(Ray-Ban Meta) 컬렉션, 뉘앙스 오디오(Nuance Audio)와 같은 획기적인 웨어러블의 혁신, 역동적인 트랜지션스 렌즈 및 의료 기술과 인공지능 기술 발달에 힘입어 눈 검사의 혁신적인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토론했다.
특히 이번 트랜지션스 아카데미에서는 출시 1주년을 맞이한 트랜지션스 GEN S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안과 전문가들은 눈의 불편함이 환자 일상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안과 진료 성장에 기여한 트랜지션스의 공헌은 물론 새로운 임상시험 결과를 통해 트랜지션스 GEN S가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투명 렌즈보다 더 나은 시야 품질을 제공한다는 사실을 입증하기도 했다. 안광학 전문가들은 360° 감각 체험을 통해 트랜지션스 GEN S 렌즈의 장점을 테스트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기도 했다.
또 안경과 웨어러블의 미래에 대한 주제도 다뤄졌는데, 스마트 글라스가 기존 커넥티드 기기를 대체할 수 있을 정도로 다재다능해 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초점이 맞춰졌다. 에실로룩소티카 최고 웨어러블 책임자이자 올리버 피플스 사장인 로코 바실리코(Rocco Basilico)는 에실로룩소티카 그룹과 메타의 파트너십을 소개하며, 트랜지션스 렌즈가 어떻게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판도를 바꾸는지 설명했다.
아울러 에실로룩소티카 리더들은 뉘앙스 오디오가 FDA 승인 및 EU 인증을 획득했으며, 트랜지션스 렌즈와 함께 사용하면 시각과 청각을 완벽하게 통합해 스마트 의료용 안경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아카데미에서는 또 AI 진단 및 고급 이미징으로 범위를 넓히고, 예측 분석 및 조기 감지 도구를 통해 눈에 대한 질병 예방을 강화하며, 디지털 건강 솔루션, 원격 검안 및 원격 치료를 통해 접근성을 높이는 등 새로운 기술이 검안을 어떻게 재편하고 있는지도 살펴봤다. 소매업 미래에 초점을 맞춘 AI 기반 프레임 어드바이저와 증강현실 거울과 같은 새로운 기술은 소비자 경험에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소비자가 스마트폰으로 QR 코드를 스캔해 모든 트랜지션스 렌즈 색상을 가상으로 착용해 볼 수 있는 최첨단 데모 도구인 트랜지션스 컬러 매치가 도입됐다고 에실로룩소티카 측은 밝혔다.
트랜지션스 컬러 터치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모든 빛의 조건에 적응하는 에실로룩소티카 최초의 컬러 인퓨즈드 울트라 다이나믹 렌즈인 트랜지션스 컬러 터치가 이번 아카데미에서 첫 공개됐으며, 오리지널 GEN S 팔레트에서 영감을 받은 5가지 컬러로 그라데이션 또는 워시드 효과로 제공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