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로조 클라렌 ‘오투오투 포트폴리오’
인터로조(대표 노시철) 클라렌(Clalen)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오투오투’가 착용주기, 컬러·투명, 근시·난시 라인업을 완성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있다.
인터로조 오투오투 브랜드는 지난 2020년 ‘오투오투 컬러M’ 5개 컬러 출시를 시작으로,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오투오투 리미티드,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토릭을 거쳐 지난해 4월, 클라렌 첫 실리콘 토릭 제품인 ‘클라렌 오투오투’까지 론칭하며 난시와 근시, 원데이와 한달착용, 클리어와 컬러 등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완성했다.
국내 제품 중 모든 라인업을 갖춰 기존 근시용 제품을 착용하던 고객들이 난시가 생기거나 상황에 따라 컬러와 클리어 렌즈를 번갈아가며 착용하고 싶을 때 브랜드 전환없이 모두 충족할 수 있다는 것이 인터로조 오투오투 포트폴리오의 강점이다.
▇오투오투 컬러M 한달착용
컬러렌즈인 오투오투 컬러M은 실리콘 하이드로겔로 높은 산소전달률을 구현하며 트렌디한 컬러에 착용감까지 잡았다. 특히 섬세하고 안전하게 컬러를 구현해내는 기술로 렌즈에 잉크가 고르게 접착할 수 있는 자체 노하우를 통해 뷰티렌즈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부드럽고 은은한 컬러로 자연스러운 눈빛을 연출하는 내츄럴 브라운EX, 내츄럴 그레이EX, 내츄럴 쇼콜라EX 등 내츄럴 시리즈 3종과 오묘하고 신비로운 눈빛을 연출하는 미스티 카키EX, 미스티 그레이EX 등 미스티 시리즈 2종 등 총 5종을 출시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한달착용 오투오투 컬러M 시리즈의 인기에 힘입어 세피아 초코 EX, 애쉬 브라운 EX, 애쉬 그레이 EX 등 원데이 3종을 출시하며 본격 컬러렌즈 시장 선두로 나섰다.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는 내츄럴하지만 서클라인을 강조해 눈빛을 한층 또렷하게 연출한다. 컬러는 물론 착용감까지 만족시키며 국내는 물론 해외 소비자까지 매료시켰다.
렌즈에 프린팅과 컬러를 고르게 입히는 방식과 높은 산소전달률, 친수성이 향상된 기술력과 HD디자인으로 또렷하고 선명한 시야를 구현하고 있다. 다층 구조 설계로 눈에 안료가 직접 닿지 않게 하는 제품력 등 안전성에 있어서도 안심 할 수 있다.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토릭
미용과 난시교정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토릭은 2020년에 론칭한 ‘클라렌 아이리스 원데이 토릭’에 이어 출시된 두 번째 뷰티 난시렌즈다.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토릭은 기존 하이드로겔 재질의 아이리스 토릭에서 실리콘 하이드로겔로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다. 실리콘 재질에 맞게 안전하게 컬러를 구현할 수 있도록 ‘Soo Silicone Printing’이 적용됐는데 렌즈의 착색부와 광학부에 동일한 산소전달이 가능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컬러렌즈를 착용하면서도 촉촉하고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클라렌 오투오투 컬러 원데이 토릭은 프리즘 발라스트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축 교정이 가능하며 프리즘 부위가 유선형 곡선으로 설계돼 부드러운 착용감이 인상적이다. 또 인터로조 고유의 공법인 ‘Grab Soo’를 적용, 눈물막을 안정화했으며 이밖에도 자외선 1등급 차단, HD 광학기술로 눈을 보호하고 선명한 시야를 제공하고 있다.
진한 초코컬러로 또렷한 눈빛을 연출하는 세피아 초코 EX,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로 로맨틱한 눈빛을 연출하는 애쉬 브라운 EX 등 2가지 컬러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두 가지 컬러 조합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오투오투 원데이 토릭
오투오투 원데이 토릭은 난시렌즈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축안정이라는 점을 강조한 프리미엄 투명 난시렌즈다.
난시교정 효과, 착용감 뿐 아니라 착용 후 1분 이내에 빠르게 축이 안정되는 것을 내부 시험을 통해 확인한 만큼 소비자들에게도 만족감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오투오투 원데이 토릭은 엣지 디자인과 그랩수 플러스(Grab Soo plus)의 적용으로 착용감을 한층 높였다.
그랩수 플러스는 실리콘 원데이 렌즈에 적용되는 인터로조만의 핵심 공법이다. 실리콘 분자에 다양한 기능성 그룹을 결합시켜 새로운 특성을 부여하게 된다. 쉽게 말하자면 각막에 산소를 원활하게 공급해 건조감을 개선하고 오랜 시간 착용해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UV-A는 90.5%, UV-B는 99%까지 차단, 야외에서도 자외선 노출 우려없이 건강하게 착용할 수 있다.
고객들 니즈 반영, 안경원 비즈니스 향상을 위해 10p와 30p 등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 평소 콘택트렌즈 착용 횟수 등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오투오투 원데이/ 오투오투M
실리콘 하이드로겔 재질과 그랩수 플러스 적용, 자외선 차단 등의 기술로 탄생한 프리미엄 클리어렌즈 근시 제품이다. 함수율 45%로 촉촉한 착용감이 강점이다. 한달착용 버전은 원데이보다 착용주기가 길기 때문에 선명한 시야를 더 유지시켜줄 수 있도록 HD 비구면 디자인까지 적용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