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트렌드, 올해 디옵스서 신제품·베스트셀러 등 참관객 매료
국내 대표 하우스 아이웨어 브랜드 아이로닉아이코닉(IRONIC ICONIC)이 올해 대구국제안경전(이하 디옵스)에도 전격 참가한다. 아이로닉아이코닉을 전개하는 ㈜월드트렌드는 지난해 디옵스에서 야심작인 ‘발롱3(BALLON3)’의 첫 선을 보이며 디옵스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월드트렌드는 올해도 발롱3를 주력 모델로 참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아이로닉아이코닉 발롱 시리즈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작은 디테일 하나로 아름다운 라인이 완성되는 발레를 연상케하는 제품 디자인이 특징이다. 발롱 컬렉션은 무용수가 공중에 떠오르는 동작인 발롱에서 영감을 받아 탄성과 밸런스가 아름답게 제품에 녹여져 있다.
발롱3는 안경에 대한 아이로닉아이코닉의 철학과 깊은 고민이 담겨져 있다. 다년간 연구를 거듭한 끝에 탄생한 발롱3는 전통있는 국내 최대 안경 제조기업인 월드트렌드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최고의 기술력이 투영돼 있다. 끊임없는 연구 끝에 최적의 밸런스와 소재를 장착한 발롱3는 안경 자체만으로 예술 작품을 연상케한다.
아이로닉아이코닉에 사용된 G-CLEX 소재는 30가지가 넘는 다양한 컬러와 유연한 탄성을 통해 착용자 얼굴 위에서 편안하고 멋스럽게 연출된다. 또 발롱3의 시그니처인 역방향 코패드 구조는 코 위에 자연스럽게 안착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피로감을 덜어준다. 아이로닉아이코닉 관계자에 따르면 코패드 개발에는 형상, 방향, 각도, 두께, 길이 등 디자인과 설계, 시제품 제작 테스터를 수없이 반복하면서 완성된 것으로 알려졌다.
발롱3에 적용된 발롱 시리즈 고유의 엔드피스는 발레리나의 동작 중 손목, 팔꿈치, 무릎 동작의 접혀지는 디테일을 녹여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 사용자에 맞춰 전경각 등 피팅이 용이하도록 설계돼 있어 한국은 물론 중국 현지에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발롱3는 안구, 힌지, 코패드 등 제품 각 부분마다 국내 디자인 특허 및 중국 특허를 획득해 독보적인 제품력을 국내외에 선보이고 있다.
아이로닉아이코닉 브랜드 관계자는 “최근 발롱3에 대한 디자인 도용 사례가 많아 지적재산권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법적 조치 하고 있다”며 “월드트렌드가 보유하고 있는 발롱3를 포함한 아이로닉아이코닉 제품을 무단으로 도용하거나 제조, 유통, 판매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이 전가될 수 있으니 주의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로닉아이코닉은 안경원에서 카피 제품 걱정없이 완성도 높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아이로닉아이코닉은 ‘일상을 편안하게, 일상을 특별하게’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안경이 곧 일상이라는 철학을 제품을 통해 구현해 내고 있다. 안경 본연의 기능에 집중하고 정밀한 디자인과 정교한 기술력으로 일상에 최적화된 안경을 만들어 내고 있으며, 신모델로는 IN1364, IN1365, IN1366, IN1367도 추가 디자인 등록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문의 ㈜월드트렌드 1544-183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