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안경렌즈 전문 기업 에실로코리아(대표 소효순)가 안경사 법정보수교육 이수를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통합 교육 플랫폼 레오나르도(Leonardo)’에서 온라인 보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최근 밝혔다.

대한민국 모든 안경사는 현행 의료기사 등에 관한 법률20조에 따라 매년 보수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이수 기준은 온라인 보수교육 4평점과 시도안경사회 현장 보수교육 4평점을 합한 총 8평점 취득이다. 대한안경사협회(협회장 허봉현·이하 대안협) 법정보수교육 실시기관으로 인증받은 에실로코리아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수강하면 최대 2평점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에실로 레오나르도를 통해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 중 보수교육 평점이 인정되는 프로그램은 에실로 누진 렌즈 전문가(엑스퍼트 교육) 에실로 라이브(A to Z) 에실로 마스터 에실로 어드밴스 마스터 등 총 4개 과정이며, 라이브 세션으로 수강한 경우에만 평점이 인정된다. 누진렌즈, 변색렌즈 등 에실로 안경렌즈 기술력과 함께 문진·굴절 검사·렌즈 피팅 등 실무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을 다루며, 고객 응대와 판매 기법까지 안경원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효순 에실로코리아 대표는 안경사들이 보다 편리하게 법정보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고 있다앞으로도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안경사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안경업계 발전과 전문성 향상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에실로룩소티카그룹이 야심차게 론칭한 글로벌 통합 교육 플랫폼 레오나르도(leonardo.essilorluxottica.com)’는 글로벌 안경 전문가 130명 이상이 공동 개발한 7,000시간 이상의 교육 컨텐츠를 한국어 포함 39개 언어로 제공한다. 에실로 파트너 안경사들은 레오나르도 온라인 교육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최신 교육 일정은 카카오톡 에실로코리아 교육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