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가 시장·고굴절 부문 압도적
케미렌즈가 베트남 안경시장에서 품질과 안정적인 공급망을 통해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케미렌즈는 다양한 제품군, 우수한 품질력, 안정적인 납기를 내세우며 현지 안경사와 소비자 모두 만족시키며 신뢰받는 브랜드로 우뚝 서고 있다. 특히 고굴절렌즈 분야에서는 시장 경쟁력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베트남 지역의 안경원 수는 전국 약 4000~4500개에 달한다. 이중 개인이 운영하는 안경원은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세련된 인테리어, 합리적인 가격정책, 활발한 SNS 마케팅, 스타를 활용한 광고, 프로모션 등을 실시하는 체인 안경원도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다.
베트남 안경원의 평균 규모는 35~50평이며 안경렌즈와 테를 포함한 안경의 평균 가격은 3만5000원에서 5만원 수준으로 형성돼 있다. 베트남 현지의 생활수준 향상과 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 성장과 수요 증가는 앞으로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시력교정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케미렌즈는 고품질·합리적인 가격대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산 저가 PB제품들이 시장의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지만 케미렌즈는 중고가 시장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형성해 나가고 있다.
특히 풍부한 제품 라인업과 안정적인 서비스로 도매상, 소매점 모두 선호도가 높게 나타난다는 것. 고굴절 렌즈 부문은 독보적인 위치를 점유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케미렌즈는 향후 베트남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현지 마케팅 강화, 안경원과의 협력 확대를 추진할 예정이다. 또 SNS 채널 및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젊은 소비자층과의 소통을 강화, 베트남 안경시장 성장과 윈윈하겠다는 전략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