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인들을 위한 전문 네트워크 플랫폼 안경인(ankyungin.com)’이 하루 평균 1천명이 넘는 화제성을 기록하며 안경업계를 대표하는 토털 커뮤니티로 자리 잡아가고 있어 화제다.

안경인은 현재 동시간대 접속자만 40~50명에 이르고 있으며, 하루 최대 접속자가 2000명을 기록하기도 했다. ‘안경인은 특히 홈페이지 하단에 접속자 수가 실시간으로 집계돼 로그인을 하지 않고도 그 숫자를 확인할 수 있다.

안경인은 매주 화요일 금주 시장 리포트를 비롯해 매일 업데이트 되는 안경업계 소식, 안경업계 주요 업체들 이슈, 안경상식 및 눈 건강 자료 등 안경업계 관계자들에게 꼭 필요한 자료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국내외 안경관련 전시회 일정과 전국 안경광학과 소식 등을 업데이트 하며, 안경업계 관계자들의 새로운 정보 창구로 활용되고 있다.

안경인에 최근 회원가입을 했다는 한 안경사는 “‘안경인은 타 사이트보다 안경업계 소식뿐만 아니라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편리하다. 특히 안경인에서 발표하는 시장지수는 지난주 안경원 체감경기를 확인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고 말했다. “사이트 자체도 깔끔하고 올드한 느낌이 들지 않아 일반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느낌이라며 더 다양한 안경사들이 볼만한 컨텐츠들이 업로드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안경인이 매주 화요일 발표하는 안경인 시장지수는 안경원 매출 증감율을 통해 경기상황 파악 및 진단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해 향후 전략까지 수립할 수 있다. 안경인 시장지수는 국내 최대 안경 도매플랫폼인 안경도매몰(www.akdome.com)’ 등 주요 도매B2B 사이트들의 실제 매출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장흐름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안경시장 동향 지수를 제공하기 때문에 신뢰도도 높다.

안경인 시장지수는 과월 일 평균 매출을 기준(100)으로 설정하고, 이번 달 같은 시점(요일)평균 매출과 비교해 지수를 계산한다.(100이상이면 지난 달 보다 매출 상승, 100이하면 매출 하락) 해당 지수는 특정 지역이나 매장 단위가 아닌 전국 단위 도매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거시적 지표로 안경원 매출 흐름과 상당히 유사하다. 이는 실제 매출데이터 기반이기 때문에 도매 사이트들의 이벤트 진행으로 인한 매출 변화, 시즌 특수상품 매출 등이 지수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안경인 플랫폼 관계자는 “‘안경인은 안경사 분들에게 필요한 모든 정보를 담겠다는 포부를 가지고 시작한 온라인 플랫폼이라며, “단순히 광고를 걸기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가 아니다. 안경원 안에서 근무하는 직업 특성상 그동안 안경사 분들이 느끼셨을 정보의 답답함을 해소해 드리기 위해 구인구직부터 중고거래, 주요 업체 소식, 교육, 자유게시판 등 오로지 안경사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사이트라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안경사 분들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안경원 실무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임상 자료들을 대거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안경사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안경업계 여론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안경인플랫폼은 안경사들뿐만 아니라 안경업계 관계자들을 포함한 일반 소비자들도 방문해 안경업계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로 오픈 전부터 업계 관계자들 이목을 집중시킨바 있다. 특히 안경사들 관심이 높은 구인 및 구직 게시판뿐만 아니라 업계 주요 뉴스와 제조업체 갤러리, 교육, 안경광학과 소식, 중고거래 마켓, 자유게시판 격인 안경 스레드, 해우소 쉼터 등을 통해 전국 안경인들을 위한 품격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안경인은 전국 모든 안경인들에게 유익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업무 효율을 높이고 안경업계 건전한 여론을 형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국내 안경산업 활성화와 발전을 위한 플랫폼을 표방한다. 자세한 사항은 안경인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 ankyungin.com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