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적인 나라 호감
안경사와 동반성장위해 투자-지원 최우선

흔히 말하는 ‘하루가 다르게 변한다’라는 문장은 바로 한국의 콘택트렌즈 시장을 표현하지 않는가 싶다. 한국의 콘택트렌즈시장은 난시용, 데일리, 미용 등 다양한 목적으로 새롭게 출시되는 콘택트렌즈로 홍수를 이루기 때문이다.fn아이포커스는 지난 26일 삼성동 바슈롬코리아 본사에서 바슈롬 내츄렐의 한국 안경사들의 반응과 감사, 콘택트렌즈 시장을 이해하기 위해 내한한 미라벨로 켈리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본인소개를 부탁한다.
△이름은 미라벨로 켈리이다. 바슈롬 본사의 콘택트렌즈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로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지역을 담당하고 있다.
-바슈롬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가?
△바슈롬에서 9년간 근무했으며, 글로벌 마케팅 매니저 업무를 하기 전에는 바슈롬 호주와 뉴질랜드의 비젼케어와 제약사업부의 영업, 마케팅 이사로 일해왔다.
-한국을 방문한 이유는 무엇인가?
△ 이번 방문을 통해 눈 전문가인 한국의 안경사분들과 만나서 올해 바슈롬이 한국에 세계 최초로 출시한 데일리 서클렌즈인 바슈롬 내츄렐 렌즈에 대한 반응을 듣고, 한국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방한했다. 더불어 바슈롬 내츄렐이 한국에 성공적으로 출시되는데 많은 도움을 주신 안경사에게 감사를 드리는 기회를 갖기 위해서 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어떤 계획을 가지고 있는가?
△한국은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적인 나라로 한국에서의 비즈니스는 아시아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바슈롬에게 있어 매우 중요한 나라이다. 따라서 우리는 한국의 소비자들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콘택트렌즈 업계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제품을 개발, 공급하여 한국의 눈 전문가들과 함께 한국시장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노력할 것이다.
-바슈롬 내츄렐의 한국시장 연착륙에 대한 평가를 부탁한다.
△ 한국에 출시된 내츄렐은 기대 이상의 호응을 받고 있다. 한국의 바슈롬 팀은 소비자들이 원하는 우수한 제품을 눈 전문가 분들이 신뢰를 갖고 추천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바슈롬 내츄렐 렌즈의 추천을 돕는 여러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안경원에 제공되는 바슈롬 내츄렐을 알리는 홍보물의 완성도와 소비자를 위한 광고 활동은 매우 성공적이어서 우리는 다른 나라에서도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한국 바슈롬의 경험들을 공유할 것이다.
-내츄렐 제품의 특징-강점을 어떻게 보는가?
△내츄렐은 독창적인 그라데이션 패턴으로 착용자의 눈이 자연스럽게 크고 아름다워 보이도록 디자인되었다. 또한 서클컬러 입자가 렌즈 재질 안에 감싸여 눈에 직접 닿지 않도록 마이크로-인-캡슐레이션 기술이 적용되었다. 그리고 얇은 렌즈 디자인과 윤활기능을 향상시킨 컴포트 모이스트 기술은 하루 종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내츄렐의 지구촌 시장의 반응과 전략을 말해달라.
△바슈롬 내츄렐 렌즈를 착용해 보고 구매한 소비자들의 반응과 눈 전문가분들과 한국시장의 반응에 매우 만족한다. 우리는 한국시장에서 최선을 다할 뿐만 아니라 바슈롬 내츄렐이 눈 전문가와 소비자 그리고 바슈롬 모두에게 성공을 안겨줄 매우 중요한 제품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 내츄렐을 소비자들이 어떻게 착용하는 걸 제안하는가?
△한국에 바슈롬 내츄렐 렌즈를 출시하기 위해 소비자와 눈 전문가분들을 대상으로 바슈롬 내츄렐 렌즈에 대한 광범위한 리서치를 진행했었고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게 되었다.
△서클렌즈 착용자들이 내츄렐 렌즈가 착용하기 쉽고 초기 착용감과 하루 종일 착용감이 편안하다 △아시아 여성들 10명 중 9명은 내츄렐 렌즈가 착용자의 눈과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룬다 △바슈롬 내츄렐 렌즈를 착용한 아시아 여성들은 현재 가장 많이 판매되는 타사 제품들 보다 눈이 아름답게 표현된다고 평가했다.
이러한 결과의 바슈롬 내츄렐 특징들이 소비자들의 만족을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이를 더 살리기 위해 착용시 자연스러운 화장법을 제안한다. 바슈롬 내츄렐과 자연스러운 화장은 눈을 더욱 아름답게 표현해 줄 것이다.
- 바슈롬에서는 한국 콘택트시장을 어떻게 평가하는가?
△ 한국 콘택트렌즈 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혁신적 양상을 보이고 있다. 특히 빠르게 성장하는 난시용 렌즈와 하루용 렌즈들이 새로운 시장환경과 소비자들을 창출하고 있다. 바슈롬은 한국의 새로운 시장환경에 맞춰 안경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문성인기자
문성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