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원성공노하우-안경만들기 평택시청점


〔평택=이지연기자〕“고객들의 불편함을 깨끗하고 말끔하게 해주는 곳으로 인식을 변화시켜 갈 것입니다.”

지난 2일 기자가 찾은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에 위치한 안경만들기 평택시청점(원장 심재홍)은 오픈 첫날임에도 불구하고 인근 주민들의 끊이지 않는 발길로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안경광학과를 졸업하고 엔지니어 일을 했었어요. 나만의 사업체를 갖고 싶다는 생각에 안경원 오픈을 결심하게 됐고, 실무경험을 쌓기 위해 다년간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심재홍 원장은 안경을 꾸준히 착용했었기 때문에 고객의 불편한 부분을 쉽게 알아내 해소해 줄 수 있었다고 한다.

“만족감을 느낀 고객은 다시 매장을 찾아오는 것을 알았죠. 제 이름으로 시작하는 첫 안경원인만큼 신규고객은 물론 단골고객 유치에도 전력을 쏟을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매장은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한 인테리어와 오픈형 디스플레이를 통해 쇼핑하는 느낌을 갖고 제품을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즉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원목스타일을 지향했다.

정찰제를 표본으로 하며 1∼10만원까지 가격대별로 구분해 테를 전시, 고객이 직접 취향에 따라 선별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바코드 시스템을 통해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제품을 권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쌓인 신뢰는 충성고객으로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이외에도 카페 앤 카페를 매장 내 운영해 방문고객이 무료로 음료를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고객만족도를 이끌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검안이 중요하죠. 따라서 표준검사법을 통한 시력검사로 ‘클리어 클리닉’을 실현해가고 있습니다.”

표준검사법은 문진을 통한 예비검사에 있어 안구 운동, 조절 근점, 폭주 근점, 커버, 컬러 비전, 우위안, 암슬러, 입체시, 조절용이성 테스트를 집중적으로 실시한다. 전문적인 검사는 예비검사 후에 자동 굴절, 원용 자각적 굴절, 양안 균형, 근용 가입도-정확한 근거리 도수, 상대 조절력, 조절 반응, 조치, 시험테 장용 검사로 구성된다.

“전문성을 갖추는 것 만큼 중요한 것은 홍보라고 생각해요. 따라서 인근지역 아파트, 학교 등지에 거리홍보를 통해 안경만들기를 알리는데 전념, 전 연령대를 두루 섭렵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오픈기념으로 모든 구매고객에게 사은품 증정, 한 달간 선글라스 할인 행사, 컬러렌즈 시험착용 증정, 60세 어르신에게 무료돋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무엇보다 365일 소년소녀가장과 무의탁노인에게 무료안경을 증정하고 있으며, 향후 인근학교와 자매결연을 통해 어려운 청소년에게 무료안경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안경원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날로 높아가는 고객의식 수준에 맞춘 서비스가 진행돼야 하죠. 이와함께 철저한 교육, 전문성을 갖춘다면 밝은 미래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심 원장은 ‘나에겐 엄격하고 남에겐 관대하라’는 좌우명으로 안경사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적극 힘쓰고 있으며, 매장을 성장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bluebihong@fneyefocus.com

















저작권자 © fn아이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