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고야는 동경, 오사카에 이어 일본의 3대 도시에 속한다. 도시 전체가 잘 정비된 기획도시로 지리적 위치 또한 오사카와 동경의 중간지점에 속하고 있다. 2008년 일본 안경업계에 공식 데뷔하여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브랜드 ‘monkey flip’은 나고야발 하우스 브랜드다.
디자이너 겸 사장인 키시(kishi)씨에 의해 1996년 spa브랜드로 탄생되었다. 몽키 플립은 철저한 마케팅 기획에 의해 탄생되었다. 시부야, 하라주쿠 등 일본 스트리트 패션의 중심지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일본 안경업계에 디자인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몽키 플립은 독특한 개성과 자유스러운 표현으로 한때 매니아적 상품으로 치부되었으나, 2010년 고딕 시리즈 탄생으로 메인 스트림에 과감히 올라섰다고 하겠다.
실제 나고야 젊은이들의 안경 선호도조사에서는 크롬하츠, 블랙플라이를 이어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때 연예계에 몸담기도 했던 키시 사장은 카피라이터로 활동하기도 했고, 미국에서 디자인을 공부한 이력으로 몽키 플립의 모든 모델을 직접 기획, 디자인하고 있다.

7월 12일 현재 일본안경에 관심을 가진 회원 750명이 가입되어 있어, 일본안경에 관해서는 국내 최대의 커뮤니티라고 할 수 있다. 많은 독자분들이 알고 계시듯 필자는 이 커뮤니티의 운영자이기도 하다. 비전파티는 1년에 한번 개최되는데, 매회 일본에서 안경 디자이너를 직접 초청하여 마케팅, 디자인, 생산 등과 관련 일본 안경업계의 생생한 소식을 전하는 자리이다.
![]() |
| ▲ 원학용 일본통신원 hacyong@daum.net |
유승남
-

